[TID] 2020.04.14

Grace·2020년 4월 14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27/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9:00
🌕 마감시간 - 24:30
❌ 20일에 이사를 가기 때문에 미리 구래동으로 짐을 옮겨야 해서 오늘 짐정리를 좀 하느라 오전엔 공부를 못했다.

💻 오늘 배운 것

◉ 1차 프로젝트 - check-box component 만들기


내가 작성한 코드의 결과물은 아니지만, 이런식의 코드를 작성해보려고 연습중이다. 체크박스를 눌렀을 때, 그 클릭한 것에 따른 결과물이 보일 수 있게? 더 나아가 전체 체크, 체크해제에 대한 코드도 알아봐야 할 것 같다.
이 과정이 생각보다 꽤나 복잡해서 리서치하는데에 시간을 많이 쏟은 것 같다ㅠㅠ
내일은 스타일컴포넌트를 적용한 코드에 더해서 작성하는 것을 해결해야 할 것 같다..


◉ Git PR

1차 프로젝트의 첫번째 컴포넌트는 'Button Component'였다. 두번째는 현재 진행중인 ' Component'인데 두가지 컴포넌트의 브랜치를 다르게 만들어서 커밋을 올리라는 ethan의 요청에... moon꺼를 해결하는 방법을 그저 원격으로 보기는 했지만, 이것저것 건드리는거까지 다 보았더니 뭐가뭔지 하나도 모른다....
우선 'feat/checkbox'로 upstream/master 에서 브랜치를 새로 생성한 후 커밋을 진행하면 이전의 내가 완성해둔 버튼컴포넌트 코드들은 리셋된다고 하는데... 인터넷을 뒤져가며 한번 도전해보아야겠다.. 언제까지고 도움만 받을 순 없지..!

❓오늘의 나는

  1. 오전중에 이삿짐을 싸두었다. 아니 사실 그냥 챙겨두고 뭐뭐 가져가야하는지 생각을 해보았는데 도저히,,🤔 이사를 가는건지 실감이 안나서 그런지, 그리고 이제 내가 여기를 떠나서 서울에서 산다는 상상이 아직도 안되서 짐을 다 챙겨야하는지, 조금만 챙겨가야할지 모르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치겠넹

  2. 내 자존감과 자신감과 긍정의 힘은 모두 moon에게서 온다. 그는 오늘 좌절감에 빠질 뻔 했지만 더 좌절중인 나로 인해 그럴 시간이 없어보였다ㅎ 하지만 ethan의 말처럼, 나 자신이 스스로 띨빡이라고 하면 남도 그렇게 생각하는거지.... 열심히해라 제발....

  3. 오늘 그래도 내가 작성 가능한 체크박스 기능을 줄 수 있는 코드를 발견했다. 드디어! 그래서 코드샌드박스에서 연습을 조금 해보았다. 동시에 이전에 만들어보았던 회원가입폼을 좀 더 업그레이드 하면서, 조금은? 익숙해진 hook을 사용해서 만드는 자료를 찾았다. 주말이나 시간 날 때 따라서 다시 만들어봐야지

    https://dog-developers.tistory.com/109

  4. 집중이 되지 않을 때에는 자금난이더라도 카페로 가는게 맞는 것 같다. 공간을 바꿔주는건 집중력을 높이는데에 도움이 아주 많이 된다. 비록 이동시간, 그리고 다 끝내고 정신좀 차릴겸 돌아다닌 드라이브시간이 조금 많이 깨지지만, 더 길게 공부할 수 있는 힘은 되는 것 같다 ㅎㅅㅎ

❗️내일의 나는

  1. 내일은 선거날이라 공휴일이라고 하지만, 공부하는 우리에게 공휴일이 무슨의미가 있나,.. 부모님은 라이딩을 가신다고 하시니, moon을 불러서 집에서 공부하려 한다. 제발 열심히 하는 우리가, 좋은 날이 되길,,,,
  2. 체크박스에 기능 주는 코드를 vs code에서 완성하는게 목표다. 그리고 깃 문제도 해결해보아야지... 목표가 뚜렷하니 내일은 제발 열심히 하길...
  3. 피부가 좋아지는건지, 더 퍼지는건지 모르겠다. 이유도 모르겠고... 평생 식단 조절을 해야 나는 힘들지 않게 살 수 있는건지 모르겠다. 피부때문에 더 울적해지는게 있긴 하지만 이겨내야지 뭐 어쩌겠어?
  4.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 되기 위해 계획도 차근차근 세우고, 차근차근 해내가는 내일이 되길...! 오늘보다 1시간 더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노트북을 두드리는 것, 그리고 제 시간에 맞춰서 커밋을 올리는 것이 내 목표다..!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