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4.24

Grace·2020년 4월 27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33/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9:00
🌕 마감시간 - 24:00

💻 오늘 배운 것

◉ 소개(component) 페이지 만들기

한 이틀동안 플레이리스트를 본따서 페이지를 만드려고 하다가... 도저히 router구조를 잡기가 어려워서,,,ㅠㅠ 결국 쉬운방법으로 바꾸기로 했다...

기존에 만들었던 컴포넌트 리스트에 적용되었던 router를 참고하고, moon의 적극적인 도움을 받아서 큰 틀을 짜는 것 까지는 완성을 했다.

처음부터 틀을 다시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구상하느라 너무 스트레스를 받았다. 그래서 수정한 스케치도 거의 다 moon의 아이디어,,,ㅎㅎㅎ 고맙습니다
google을 본따서 만들기로 했다. 어느 링크로 들어가면 간단한 내 소개창이 뜨고, 기존에 페이지 이동을 하던 위치에 내 컴포넌트들을 소개하는 링크를 걸기로 했다.

❓오늘의 나는

  1. 프로젝트 방향을 새로 잡고 나서 엄청나게 의욕적으로 시작하고자 스케치부터 시작했었는데,,, 이 또한 내가 직접 코드를 작성해보지 않아서 모르는 부분이었던 것 같다. 간단하게 만들겠다고 구조를 잡았던건데 router구조 잡는데서부터 애를 먹으니 진이 쫙 빠져버렸다ㅠㅠ
  2. 오늘도 아침 일찍 집을 나섰다. 물론 계획보다 1시간정도 늦게 나와버렸지만 그래도 오전중에 움직여서 작업을 시작했다는데에 의미를 두고싶다ㅎㅎ
  3. 무언가에 집중할 수 있게 되면 진득허니 앉아서 고민하며 코드를 작성해보고 싶은데 자꾸만 피부때문에 그러질 못하니 너무 괴롭다ㅠㅠ 피부치료를 하면서 삶의 질이 너무나 하락해버려서 힘들지만... 더 큰 그림을 위해 참아보는중,,,
  4. 그동안 시도해보던걸 다 엎어버리고 새로운걸 시작하느라 너무 지쳐버렸지만 그래도 간단한 구조를 잡는데까지는 완성을 했다.

❗️내일의 나는

  1. 주말이지만, 밀려버린 계획들 덕분에(?) 완전히 쉬지는 못하고 어느정도는 코드를 작성해야한다. 하지만 몇주전에 잡아버린 약속때문에 서울까지 나갔다와야한다ㅠㅠ
  2. 왜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아니 이렇게 일이 꼬여버릴지는 몰랐겠지 과거의 나는,,,ㅠㅠ 이미 잡혀버린 약속 때문에 몇개월만에 놀러? 서울을 나가게 됬다. 하루종일 마스크 껴야 할 생각에 벌써 답답하다.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