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5.25

Grace·2020년 5월 25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48/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7:30
🌕 마감시간 - 24:40
❌ 매달 찾아오는 그 주기 때문에 몸상태가 완전 물먹은 휴지가 되어버려서
오전시간은 축 퍼져서 아무것도 못했다...ㅠㅠ

💻 오늘 배운 것

◉ Props spreading

✍🏻참고
https://medium.com/@kevinyckim33/jsx-spread-operator-component-props-meaning-3c9bcadd2493

이전부터 ...에 대한 내용들을 대강 이해하고 넘어갔다고 생각했는데
계속 등장하는걸 보니 제대로된 사용법을 익혀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오늘은 이전에 진행하던 프로젝트에 대해 할 작업이 없기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다.

내가 사이트프로젝트에서 사용했던 코드를 예로 들었을 때
두가지 컴포넌트는 동일하게 쓰일 수 있다.

function App1() {
  return <Button size="big" textColor="#fff" />
    
function App2() {
  const {size: "big", textColor: "#fff"} = props;
    return <Button {...props} />

◉ git 사용법

오늘은 사이드프로젝트에 비중을 두기 보다는
사이드프로젝트에서 배웠던 것들, 사용했던 코드들을
이전 프로젝트(react-components)에 적용시키기 위한 작업을 진행했다.

그런데 내가 너무 오랜만에 작업하는 것인데도
브랜치 위치를 확인도 안하고 바로 커밋을 눌러버렸더니
button 컴포넌트 수정사항이었는데, 브랜치가 checkbox에 가있었다....

그래서 되돌리기 위해서
$ git reset --soft "커밋번호"를 입력했더니
되돌아가기는 했는데,,,, 내가 오늘 작업하지 않은 내용들까지 되돌아와버려서
다시 그 reset을 reset하기 위한 방법을 리서치 해보았더니
$ git reflog를 입력하면 내가 커밋작업한?이력들이 나왔다.
물론 리셋작업한 부분까지!

그래서 $ git reflog 에서 뜨는 목록을 본 후
$ git reset --hard HEAD@{돌아가고자 하는 번호} 를 입력했더니
다시 내가 오늘 커밋한 상태로 돌아왔다.

다만 커밋 이전으로 돌리질 못하고 있다...
이전에 어느 위치에 있었는지를 도저히 몰라서ㅠㅠ

❓오늘의 나는

  1. 월요일을 잘 잡아야 한 주를 빡쎄게 할 수 있기에, 오늘 오전부터 빡쎄게 할 마음이었는데... 분명히 어제 밤까지는... 근데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버려서 아침에 엄마 터미널 모셔다드리고 뻗어버렸다ㅠㅠ 점심도 제대로 못챙겨먹고 나와버림..
  2. 엄마가 다시 외할머니댁으로 가셨다. 이제 내가 집안일도 다 챙겨야하고,,, 아빠도 챙겨야하고,,,, 물론 공부하기 위해 최적의 조건이 될 순 있지만 몸은 좀 더 피곤해질 예정..ㅠㅠ
  3. 코드작업을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내용들을 터득한 것 같다. 이전에 작성되있던 코드들을 보면서 구조도 다시 파악하고, 몰랐던 부분들을 추가로 공부하는 날이었다@
  4. 아 더 해낼 수 있었는데, 깃헙에 잔디도 찍을 수 있었는데 또다시 git에 막혀서 해내지 못했다ㅠㅠ 왜이렇게 어려운거야... 코드종 영상 얼른 봐놔야지..
  5. 주말에 해내지 못한 것들에 대해 후회가 밀려왔다. 시간도 그렇게 넉넉하고 많았는데 왜 나는 조금도 해내지 못했지... 이 귀찮음을 어떻게 이겨낸담ㅠㅠ 돌아오는 주말은 꼭 무언가 한가지라도 해낼 수 있도록 부지런해져야지....
  6. moon과 둘 다 몸이 너무 무기력해서, 오후에 빡쎄게 작업/공부 해두고 김포에 다녀왔다. 장도 볼 겸 바람좀 쐬고 왔더니 환기가 된 기분이다.

❗️내일의 나는

  1. 오늘 해내지 못한것들도 다 해두고, 추가적으로 프로젝트 작업을 해두어야겠다. 언제까지 ethan이 하란 일들만 할 순 없으니 계속 찾아봐야지!
  2. 내일 저녁에는 할 일 다 해두고, 설교문을 작성해야 한다. 선교가 끝나질 않는다. 얼른 모든걸 다 끝내고싶다 제발....😓
  3. 오늘 컨디션 회복을 좀 해두었으니 내일은 오전에 운동도 다녀오고 공부 시작시간에 잘 맞춰서 시작해야지!
  4. 집중해야 할 시간에 피부땜에 집중하지 못하는 일이 없었음 좋겠다. 잘 처치해두고 공부를 시작해야겠다.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