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5.29

Grace·2020년 6월 1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52/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10:30
🌕 마감시간 - 23:00
❌ 오늘은 어제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늦게 자버려서 그런지 늦잠도 자고,,, 그때문에 아침식사도 늦어지고 그러다보니 점심도 늦어져서 결국 흘려보낸 시간이 꽤 많은 낮시간이었다ㅠㅠ

💻 오늘 배운 것

◉ checkbox all checked?

오늘부터 새로운 페이지 수정작업을 시작했다.
이전에 작업했던 checkbox component!
이전에 체크박스의 스타일을 바꾸고 선택된 checkbox를 모두 해제하는 기능까지
구현했었는데, 그 해제한 부분을 모두선택하는 기능을 성공을 못했다ㅠㅠ

그래서 이번엔 구현을 성공하고 싶어서 작업을 하다보니
쉬운게 아니었다... 그래서 결국엔
버튼 두개를 만들어서 조절하기로 나 자신과 타협을 봤다ㅎㅎ

const initialState = {
  clickA = false,
  clickB = false,
  clickC = false,
  all = false
}
const allcheckState = {
  clickA = true,
  clickB = true,
  clickC = true,
  all = true
}

const reducer = (state, action) => ({...state, ...action})
const [state, setState] = useReducer(reducer, initialState);

const clearFilter = () => setState(initialState);
const checkedFilter = () => setState(allcheckState);

...

<Button onClick={() => clearFilter()}>RESET</Button>
<Button onClick={() => checkedFilter()}>ALL CHECK</Button>

쉬운 것 같아 보이면서도 어려운 이 작업...

하지만 코드가 불필요하게 길어진 것에 대해서는
정리가 필요한 것 같다.
하지만 나는 코드 줄이고 정리하는게 제일 어렵다ㅠㅠ 큰일이네

❓오늘의 나는

  1. 드디어 엄마가 오는날! 엄마가 외할머니댁 가있는걸 좋아해서 나 또한 거기 계신게 좋긴 하지만, 가끔 심심할때가 있어서 빨리 오셨으면 좋겠단 생각을 하곤 한다ㅎㅎ 아빠도 심심하니까 모시러 간거겠지?ㅎㅎ
  2. 혼자서 점심 잘 챙겨먹고, 카페로 빡쎄게 코드 작업하러 가기! 오늘은 짧은 시간 안에 빡쎄게 하기로 맘 먹고 가서는, 그래도 다행하게도 스타일링은 마쳤다.. 기능적인 작업은 또 한번 손을 거쳐야한다ㅠㅠ 어려워...
  3. 엊그저께인가..부터 갑자기 쪄버린 내 몸에 충격을 받아버려서 저녁엔 밥먹는 양을 반으로 줄이고, 활동량을 어떻게든 늘리기로 했다ㅎㅎㅎ 그래서 카페에서 작업 후에 집까지 걸어오기! 30분은 걸었다 그래도!
  4. 금요일이다보니 왜때문인지, 요일에 관계없는 내가 괜히 불금같은 기분이 들어 기분이 좋았다? 어서 취뽀해서 불금을 온몸으로 느껴보자꾸나..

❗️내일의 나는

주일에.. 마지막 선교의 할 일인 설교가 남았기 때문에 내일은 하루종일 설교 자료 정리를 해야한다. 리허설도 혼자 계속 해봐야하고.. 아직도 이런자리는 어렵다. 연습하면 되겠지!
이 또한 면접의 연습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볼 예정ㅎ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