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5.28

Grace·2020년 5월 28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51/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7:30
🌕 마감시간 - 24:30
❌ PropType에서 string, number 둘 다 허용했을 경우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데에 시간을 엄-청 투자했다...

💻 오늘 배운 것

◉ component 명칭

어제 sidebar와 overview에 대한 스타일링을 끝냈다.
그런데 PR에 올라온 리뷰를 보니
style component 명칭을 다른사람이 보아도 알아보기 쉽게
고쳐달라는 요청이 있었다.

내가 코드 작업을 할 때에 협업 하는 경우를 생각하지 않았던게 문제였다.
그냥 <P>태그로 쓰고, 프로필사진을 넣을 때엔 내맘대로 줄여서
Developer를 <Dev>라고 썼는데........ㅎ
앞으로는 주의해서, 조금 더 생각해서 작성해야겠다.

◉ PropTypes.oneOfType

열심히 button component 작업을 하다가
막혀서 계속 제자리걸음을 하는 moon을 보고 내가 도울 수 있나- 싶어서 봤더니
PropType에 관한 것이었다.
size를 string, number 둘 다 사용 가능하게 정해두었을 경우,
string은 이미 정의해둔 스타일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하고
number가 들어왔을 경우엔 그 숫자 그대로 적용될 수 있게 하는 방법...

생각으로는 간단해보였는데
왜그리도 풀리지가 않는건지....

const DEFAULT_PROPS = {
  small = "50px",
  normal = "150px",
  big = "250px"
}

이렇게 기본값을 정해두고 props.size값에 small, normal, big이 아닌
숫자값이 들어왔을 경우 그 값대로 크기를 주고 싶었다.

결국 알아낸 방법은
예를 들어 size={50}이 들어왔을 경우엔

width: ${props => props.size + "px"}

이렇게 하니 숫자값대로 적용이 되었다.
저 px이 없으니 값이 적용이 안되었던건지....

그럼에도 뭔가 더 좋은 방법이 있을 것 같아서
더 리서치 해보고 다시 공부하기로 했다. 오늘은 우선
그만 시간낭비 해야되기에 이렇게 마무리ㅎㅎㅎ

❓오늘의 나는

  1. 오늘도 꽤 열심히 작업한 하루였다. 설교도 계속 신경쓰여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지만... 오전부터 작업 시작해서 button 페이지 틀은 우선 다 끝냄!
  2. 살이 엄청 쪄보이는건 아닌데, 슬슬 계속 찌기만 한다ㅋㅋㅋ 물론 운동도 안하고, 그렇다고 식단조절도 안하구, 계속 앉아만 있으니 찌기 아주 쉬운 환경ㅎㅎ 큰일이다 오늘부터 스쿼트 300개씩 해보려했는데 왜이렇게 시간 내기가 어려운건지...
  3. 저녁을 너무 힘겹게 먹었더니 아직도 속이 더부룩한 기분이다ㅠㅠ 그럼에도 이렇게 블로그 작업까지 하려는 나, 칭찬한다..! 💯
  4. 요즘 계속해서 스타일링 작업을 많이 하다 보니 조금 재미가 붙은 것 같다. 하지만 기능 작업을 하려다 보면 어려워서 그런지 자꾸 힘이 빠져버린다.... 이러다가 그냥 디자인만 하고싶어질까봐 두렵다ㅋㅋㅋ계속 연습해야지 까먹지 않게!
  5. 요즘 계속 코드작업하고 공부만 하느라 moon과 약간 비지니스적인 관계가 된 기분이다.ㅎㅎ 지금은 우선 그렇게 각자 열심히 하는게 맞는거같다.

❗️내일의 나는

  1. button페이지 부족한 부분 마무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야지. check-box 컴포넌트 코드들을 확인하면서 수정할 부분 수정해야겠다.
  2. 설교준비를 틈틈히 조금씩이라도 해놓아야겠다. 전체적인 틀은 조금 짜놔서, 사진 찾고 영상 만들어야 하면 후딱 그냥 어플로 만들어야겠다.
  3. 오늘 물을 좀 많이 마셔주었다! 하루하루 미션을 해나가야 할 것들이 많아서 힘겹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내일도 해내보자..!
  4. 오늘 생각보다 button 스타일링 하는데 오래걸려버려서 블로그 정리를 못했다. 내일은 꼭 시리즈 정리도 해두어야지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