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6.30

Grace·2020년 7월 1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66/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9:00
🌕 마감시간 - 21:40
❌ 오전시간 구하기가 너무 어렵네ㅠㅠ 오후에 카페 가서 집중되려고 하니까 급식이들(?)이 들이닥치는 바람에 너무 시끄러워서 후다닥 나왔다ㅜㅜ

💻 오늘 한 것

◉ Switch 사용하여 'NotFound' 구현하기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정리하다보니
NotFound 페이지가 제대로 걸려있지 않는걸 발견했다.
확인해보니 전체 Route에는 component를 걸어두었지만,
중첩Route에는 걸어두질 않아서 연결이 안되는 것 같았다.

그래서 덕분에 잊고있던 Switch의 사용법을 다시 익히게 되었던 것 같다.
다른 컴포넌트로 연결해주는것과 동일하게 연결해주는 대신,
페이지에 나타날 부분에 대한 코드가 필요했다.

export default function ComponentList() {
  // 지정된 경로와 맞지 않는 경로에서 보여줄 메세지
  const NotFound = () => {
    return <div>Sorry, Not Found</div>;
  };
  ...
  <Switch>
    ...
    <Route component={NotFound} />
  </Switch>

◉ 포트폴리오 페이지 점검

개인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어느정도 완성시켜야 이력서에 넣을 수가 있을 것 같아서 요즘 제일 주력으로 신경쓰고 있는 부분이다.
지금까진 component를 두개정도 밖에 정해놓질 못해서 뭘 더 넣지... 하다가
내가 처음에 잡은 구도를 생각하다 보니 번뜩 떠올랐다.

twmc에서 만든 component들을 가지고 개인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었으니
꼭 내가 작업하지 않은 부분이더라도 코드리뷰도 할 겸
moon이 작업한 profileImg component를 사용하기로 했다.

그래서 오늘 틀을 잡아서 넣어주고
moon이 작업한 코드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는데
정말 편하더라.... 이래서 이 작업을 했구나- 느끼게 된 시간이었다.
그리고 그동안 내가 작업했던 스타일링들 중에서 결함을 알게된 것 같다.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든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내가 몸소 느끼게 된 시간이었다.

오늘의 나는❓

  1. 이력서 준비를 하다 보니 코드를 고쳐야했고, 페이지완성을 해야 했다. 그러다보니 코드를 만지는 것에 대해 다시 두려움이 생겼는지, 계속 피하기만 했다...ㅠㅠ 그래서 오늘은 그나마? 하나씩 차근차근 둘러보기 시작..!
  2. 어제 진짜 하나도 한게 없어서 오늘은 카페가서 열심히 하려고 갔는데,,, 학생들이 뭐그리도 많은지, 게다가 입만 열면 욕을 하는 학생들이 와버려서 너무 시끄러워서 후다닥 나와버리고 말았다ㅠㅠ
  3. 저번주 목요일부터 시작한 운동을 이어가보고자 이제부터 너무 늦게까지 노트북을 붙잡고있지 않기로 마음먹었기에(?) 오늘은 10시 전에 끝마치고 운동하기 완료!
  4. 저번주 초까지만 해도 오전에 일어나는 것 조차 진짜 너무 체력적으로 힘들었는데 운동 며칠 했다고 조금 체력이 길러지는 기분이다.. 진짜 운동부족이었나보다.. 이제부터 좀 꾸준히 운동을 해야 여름을 날 수 있을 것 같다.
  5. 엄마가 있는 평일은 참 집에서 집중하긴 힘든 것 같다. 나 공부해야 한다고 하면 알았다고 괜찮다고 하지만 말투는 그게 아닌걸..ㅜㅜ

내일의 나는❗️

  1. 제대로 챙기지 못한 moon의 생일을 챙겨야 한다. 오후까지 열심히 각자 작업 하고 한강에 가서 바람쐴겸 조촐하게나마 생일 파티를 해주려고 한다. 별건 아니겠지만 다시 제대로 얘기도 하고 기분도 풀어보자~
  2. 포트폴리오 페이지 틀을 조금씩 잡아가고 있다. 개인 포트폴리오 작업에 집중해야지..!
  3. 운동 또 해야지! 꾸준히좀 해봐야지. 살을 뺀다기보다 체력을 기르기 위해 운동하는 요즘.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