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7.01

Grace·2020년 7월 2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67/120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8:50
🌕 마감시간 - 17:30
❌ 엄마에게 휘둘리는 시간이 많아진다. 내가 잘 잡아야 하는데 그 기준을 잡는게 너무 어려운 것 같다ㅜㅜ.. 그냥 밖으로 나가서 공부하는게 답인 듯 하다.

💻 오늘 배운 것

◉ CSS 자식선택자

이전에 코드샌드박스에서 Tooltip에 대한 hover를
styled-components로 구현하는데 성공했었다.
그래서 오늘은 실제로 코드에 반영해보기로 했는데,
이게 component로 받아서 사용하려다보니 감감무소식인거다ㅜㅜ

어떻게 해야하지... 한참을 뚫어져라 쳐다보다가 관계가 이상하다는걸 느꼈다.
코드샌드박스에서는 형제관계라서 +로 hover를 구현했었는데,
이번엔 props로 전달받아서 사용하려다 보니
자식관계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래서 바로 검색에 성공!
자식선택자로 >를 사용했더니 바로 작동했다 :)
오랜만에 재빠르게 성공했다!

오늘의 나는❓

  1. 아침에 간신히 일어났지만, 요즘 잠을 이상하게 자서 그런지 상체가 너무 굳은 느낌이라서 마사지 하고, 이것저것 하다가 시간이 다 가버렸지뭐야.... 베개를 바꿔봐야겠어
  2. 그래도 운동을 며칠 했더니 체력이 좀 올라왔나? 아침에 일어나는게 전보단 덜 힘든 느낌이다... 힘들지만 운동 더 하는게 덜힘들거야 나자신아...
  3. 오후에 그래도 집중해서 하다보니 안풀리던 문제들이 풀리기 시작했다. 이럴때 더 불질러서 열심히 하면 좋은데 오늘은 moon의 늦은 생파를 해줘야해서...ㅎㅎ
  4. 점심시간을 엄마에게 휘둘려다닌 것 같다. 그렇다고 거절하기는 싫은걸... 맛있는 점심 얻어먹은것에 감사하게 생각하자 :)
  5. 오늘은 수요예배를 드리고 moon과 함께 한강으로 바람을 쐬러 다녀왔다. 그래서 저녁시간에 작업을 하지는 못했지만, 서울에서 일을 하는 상상을 하며,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으며 기분전환 하는 시간을 가진 것에 대해서는 후회하지 않는다!

내일의 나는❗️

  1. 벌써 목요일이구나..ㅎㅎ 내일은 기필코!!!!!! 포트폴리오페이지 틀을 어느정도 완성시켜야 한다. 그래야 이력서 수정도 끝내고 제출도 해보고 하지... 언제까지 미루기만 할 것인가...
  2. 블로그 포스팅을 주루룩 해야겠다. 각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들을 초반 작업부분만 올려두고 나머지는 정리를 못했다. 이번주 내에 어느정도 해둬야지.
  3. 오전에도 책상에 앉기를 시도해야겠다. 9시부터 시작했던 나를 기억하자. 정신차리자!!!!!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