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1.06.02

Grace·2021년 6월 2일
0

Today I Done

목록 보기
115/120
post-thumbnail

👩🏻‍💻 What Do I want to do today?

  1. 외부 API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 실습해보기
    -> 하다가 피드백으로 넘어감
  2. velog 밀린 부분 포스팅 하기
  3. 남은 이번주 계획 잡기..
    -> 개인 프로젝트 시작하기!

✏️ How was I today?

📌 STUDY

  • 오전부터 정신차리고 모니터 앞에 앉긴 앉았는데, 왜그리도 눈이 아픈지. 요즘 작업하는거에 더해져서 이것저것 인터넷에서 알아보느라 화면을 많이 봤더니 눈이 충혈될 정도로 아팠는데 내가 인지를 못했던 것 같다ㅠㅠ 그래서 ethan이 자꾸 쉬어야된다고 말리길래 결국 맘편히(?) 쉼;
  • ethan이 바쁜 주간에 나를 잘 못봐주고 있을 때, 나는 길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비록 딱 교묘하게 그 시기에 몸이 좋지 않아서 많이 공부하진 못했지만, 그동안 짜놓은 계획대로 혼자서도 계속 공부하려고 노력했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좀 점점 버거워지고 있을 찰나에 새롭게 계획을 변경했다.
  • 계속 서로 피드백이 필요한 것 같다. 작년에는 멀리 떨어져있어서 어려운 부분이었지만, 이제는 바로 옆에서 가능하니까 내 생각을 쌓아두지 말고 얘기해야지!
  • 계속 이론만 공부하다가 다시 실전으로 들어가기로 했다. 뭔가 자꾸 버퍼링 걸리는 느낌이었는데, 내가 만들어보고 싶은 프로젝트가 생겨서 시작하기로 했다. 원래 틀까지 짜준다는걸, 뭔가 내가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백지부터 시작하는 중,,,
  • 만들어야 해서 만들기 시작하는 것과,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앞선 작업을 대하는 것은 정말 느낌이 다른 것 같다. 거의 한시간?만에 틀을 다 완성시켰으니 말이다,,,ㅎ

📌 LIFE

  • 이번주 처음으로!? 7시에 기상 성공했다! 비록 바로 몸을 일으키지는 못했지만, 주변 정리 하고, 요가까지 마치니까 9시쯤 됬던 것 같다ㅎㅎ 정말 약때문이었는지, 아침 컨디션은 조금씩 회복해가는 중. 건물 헬스장이 열렸다고 하는데 내일부터 나가볼,, 수 있을 까..
  • 눈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오전엔 거의 쉬었다. 사실 요근래 쉬는것도 편하지 않았었는데, 오늘은 왠지 정당하게 쉬는 기분이라서 화면을 보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이 직업은 눈이 생명이지..
  • 이번주 처음으로 운동했다! 제 시간을 놓쳐서 늦게 끝나긴 했는데, 혼자 땀 뻘뻘 흘리며 해낸 운동은 무척이나 뿌듯하다 :) 내일도 운동을 좀 해야겠다. 몸이 가벼워지기 시작했을 때 버프 타야지!

🔅 Then how should I be tomorrow?

하고 싶은 작업을 할때의 효율이 얼마나 나는지 궁금하다

내가 얼만큼의 역량을 갖고있는지 알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
뭐 분명 또 좌절하겠지만 계속 시도해야지!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