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 Sequence

나무에물주기·2022년 9월 14일
0

Unreal Engine 4

목록 보기
8/14
post-thumbnail

언리얼엔진의 블루프린트 기능중 Sequence 에 대해 알아보자 !

오늘은 언리얼엔진에서 필요한 기능을 구현하는데 유용한 블루프린트, 그 중에서도 Sequence 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Sequence란?

Sequence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어떠한 한가지 일을 수행하고 그 일이 끝나면 다음 실행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담당하는 노드이다.

노드 밑부분의 Add pin을 추가하여 시퀀스를 더 추가할 수 있다

위와같이 숫자 1과 2를 출력하는 Print String 함수를 각각 0번, 1번의 이어주면

설정했던 문자열인 1, 2가 차례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시퀀스 3개를 이용하여 각기 다른 위치에서 파티클을 호출하는 노드를 만들어 줄수도있다



위와같이 3개의 각기 다른 이미터 위치를 설정해주고 플레이를 해보면

실제로 설정해준 세군데의 위치에서 파티클이 생성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엄밀히 말하자면 이 파티클들은 동시에 생성되는 것이 아닌, 1번 2번 3번의

순서에 맞게 생성된 것이지만 매우 빠른속도로 진행됬기 때문에

한번에 모든 파티클이 생성된 것 처럼 보이게된다.

또한 시퀀스 노드를 다음과 같이 Destroy Component 함수를와 이용해서 생성했던 파티클을 파괴시는 것도 가능하다


(End Overlap이 발생했을때 파티클이 파괴되는 모습이다)

이렇게 오늘은 Sequence에 대해 알아보았고, 다음 포스팅에서 Is Valid?로 다시 볼 수 있길 희망한다 !

profile
개인 공부를 정리함니다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