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Prefs (Player preferences)

대인공·2022년 11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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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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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히 말하자면 로컬의 저장소에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다.

Get, Set

저장 기능인 Set, 불러오는 기능인 Get을 담당하는 함수들이 있다.

key의 타입은 string이며 값의 타입에 따라 메소드가 구분되어 있다.
Velue로 사용 가능한 타입으로는 int, float, string이 있다.

Get(Key)메소드는 매개변수로 전달되는 Key에 해당하는 값을 반환해준다.
Set
(key, Velue)메소드는 매개변수로 전달되는 Key와 Velue를 로컬에 저장한다.

ex)

SetInt("INT", 1);
a = GetInt("INT");

SetFloat("FLOAT", 4.3f);
b = GetFloat("FLOAT");

SetString("STRING","AABBCC");
c = GetString("STRING");

결과
a : 1
b : 4.3
c : AABBCC


그외 기능들

삭제, 조회, 저장등의 역할을 하는 메소드들이 있다.

  • 삭제
    - 전체 삭제 DeleteAll() : 저장되어 있는 모든 데이터를 삭제한다.
    - Velue 삭제 DeleteKey(Key) : 해당 Key에 저장되어 있는 Velue를 제거한다.

  • 조회
    - Key 조회 HasKey(Key) : 해당 Key가 존재하는지 조회한다.

  • 저장
    - 저장 Save() : 모든 수정된 preferences를 파일에 저장한다.


저장 경로

각 OS마다 저장 경로가 약간씩 다르다.
아래 참조항목을 참조하시오.

참조 :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layerPref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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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막 시작하는 유니티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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