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웨어 종류
시스템 연계 기술, 인터페이스 통신 유형, 처리 유형, 발생 주기
인트페이스 요구사항 검증/검토
시스템 인터페이스 요구사항 분석
디자인패턴(생성패턴 5개/구조패턴 7개/행위패턴 11개)
코드 종류, 부여 체계
공통 모듈과 효과적인 모듈 설계 방안
모듈, 결합도, 응집도, 팬인/팬아웃
객체지향 분석의 방법론, 설계 원칙
객체, 클래스, 캡슐화, 상속, 다형성, 연관성
아키텍처 패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의 기본 원리, 품질 속성, 설계 과정
HCI
UI 시나리오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와이어프레임, 목업, 스토리보드, 프로토타입, 유스케이스
UI 개요
UML 다이어그램
UML
요구사항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