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2-06-06

김병호·2022년 6월 6일
0

어떻게하면 인터뷰를 잘 할 수 있을까?

현재 나는 AC2 교육과정을 도와주실 멘토를 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멘토 찾기

  • 전날, 다행히 메이커준님이 첫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심리적 불안감을 덜었다. 메이커준님과 이야기에서 다른 멘토분들과도 컨택을 해보면서 자신과 맞는 분들을 찾아보라고 조언을 해주셨다. 또한, 모르는 분과 인터뷰를 잘해보는 것을 고민해보라고 말씀해주셨다.
  • 멘토, 멘티를 위한 소통 디스코드가 만들어져서 멘토정보를 전보다 더 얻을 수 있었다. 우선적으로 자기소개를 게시판에 일찍 쓰면서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찾아보았다.
  • 게시판에 글을 올렸던 멘토 중 한분과 오프라인으로 만나기로했다.
  • 많은 대화수단이 있지만 오프라인을 통한다면 나와 맞는 분인지 빠르게 감지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질문정리

  • 인터뷰에서 할 말이 없으면 안된다고 생각을 했다. 무엇을 이야기할까 리스트를 작성했다.
  • 나의 관심사와 현재 나의 문제는 무엇인지 정리를 했다.
  • 되도록이면 단답형이 되는 질문은 피했다. 예) AC2 했더니 좋았나요?(X)

인터뷰

  • 질문은 준비했지만, 처음부터 질문 답변식으로는 진행하지 않았다.
  • 대화를 하는 느낌이 들도록 노력을 했다.
  • 하지만 멘토가 멘티를 알아가고, 멘티는 멘토를 알아가는 시간인데 상대적으로 내 이야기가 길었다.
  • 다음에는 상대방의 이야기에 관심을 더 기울이고, 상대방이 짧은 답변을하는지 체크를 해봐야겠다. 오늘의 인터뷰 목적인 멘토 요청은 했지만 같이 할 멘토의 정보는 많이 얻지 못했다.

미래계획

  • 오늘은 대화 자체에만 너무 집중했다. 다음 인터뷰에서는 상대의 이야기를 잘 이끌어내도록 대화 해봐야겠다.
profile
노력하는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