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2-06-08

김병호·2022년 6월 12일
0

온라인 짝프로그래밍

  • Intellij에서는 Code with me라는 기능을 통해 온라인으로 협업으로 개발을 할 수 있다.
  • Json을 만드는 기능을 코틀린으로 같이 구현하기로했다.
  • 문제가 처음에 어렵다고 느꼈는데 같이 개발하기로한 한윤석님께서 처음에는 어렵더라도 진행하면서 팔로우업 해보라고해서 편안함을 느꼈다.
  • 중간에 중복문제가 발생해서 어떻게 처리할지를 고민. 생각보다 까다로운 문제여서 당장은 해결하지 않기로했다.
  • 진행하면서 KProperty, class.members, inline 함수를 잘 모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 짝작업으로 진행하니 생각보다 더 빨리 일을 진행할 수 있었다.
  • 같이 진행하는 사람이 어떤 식으로 문제 접근을 하는지 파악할 수 있었다.
    알고있는점과 모르는 점을 파악하기 위한 지점을 캐치해내는 것이 인상깊었다.

결과물

https://gist.github.com/etff/dd6a5dbafcb84b7c06176a5c5514ae61

앞으로 할일

  • KProperty, class.members, inline 함수 공부하기
profile
노력하는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