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2-07-10

김병호·2022년 7월 11일
0

멘토링

멘토링 시간에서는 코드 리뷰에 대해서 멘토링을 받았다. 멘토링 주제는 온라인에서 상대방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을 잘할까 였다. 고민을 하게된 주제인 코드리뷰 사례를 가져왔다.
해당 리뷰에서는 온라인에서 리뷰이가 리뷰를 받다가 감정을 상하게된 사례였다. 멘토와 같이 보면서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어떤 부분에서 문제였고 개선을 해볼 수 있을지 이야기해보았다.

코멘트 리펙터링

멘토께서 같이 문장 써보기를 제안해주셨다. 구글 Docs를 통해 최초의 내가 리뷰를 남겼던 버젼을 두고 나의 개선 버젼, 멘토님의 개선 버전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내 경우, 나름 최선을 다했는데 큰 틀은 유지한 것같다. 멘토님 버전에서는 인상 깊은 것은 현재 상황에서 어떤점이 문제일지(개인적인 경험담) 앞으로 개선하면 어떤점이 좋아지는지 써둔 것이 인상이 깊다.

미래계획

현재 진행하는 스터디에서 스터디원들에게 과제를 내주었는데, 1차적으로 해온 과제에 대해 내가 피드백을 하고 멘토와 함께 문장을 살펴보기로 했다.

profile
노력하는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