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코드/네이버검색

flobeeee·2021년 5월 7일
0

하루의시작

목록 보기
4/18
post-thumbnail

🙃 일기

최근에 '규칙없음' 책을 읽고 있다.
벌써 절반 넘게 읽었는데, 유익한 내용이 많아서 만족스럽다.
특히,의견을 냈을 때 피드백을 받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코드리뷰를 할 때, 더 좋은 방법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땐 왜 내가 그 방법을 생각해내지 못했을까, 아쉽다는 마음이 들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그런 상황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 다른사람의 의견을 더 고맙게 들어야겠다고 다짐했다.

🙃 오늘의 영상

  1. 반복피하기 ( 유지보수할때 일일이 다 찾아야함 )
  2. 주석을 작성하지 않아도 한 번에 이해할 수 있게 작성하기( 하나의 함수는 하나의 일만 )
  3. 필요한 기능만 만들어두기 ( 미래를 위해 미리 코드를 만들어두기 말기 )

🙃 오늘의 기사

  1. 카카오톡 장애 2시간 20분... 장애 공지에 원인 빠진 이유는?
    '넷플릭스법 따르면 카카오 등 부가통신역무는 4시간 이상 장애 발생하면 오류 원인 반드시 공지해야'한다고 기사에 명시되어있다. 그래서 원인을 공개하지 않은 듯 하다.

  2. “네이버 검색 자산, 한국인만 즐기기 아깝다”…글로벌 도전장
    나도 개발공부를 하기 전에는 네이버검색을 자주 애용했었다.
    지금도 개발이 아닌 주제에 관해서는 네이버에 검색을 한다.

  3. "웹툰 주인공이 하나의 IP"…'카카오페이지 플레이' 기대감↑[IT클로즈업]
    '이용자가 직접 대화를 선택해 이끌어 나가며 원작 세계관을 확장한 멀티 엔딩 게임을 선보이겠다는 계획' 내가 즐겨보는 웹툰이 게임화가 된다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

profile
기록하는 백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