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2주차 주간회고

이병관·2023년 3월 19일
0

들어가기전

😒 다시금 타오르는 나날들

병원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다.
다만 그래도 아직까지 많이 조심하라는 소리와 처방을 받아서
그것을 생각하고 있노라면
무언가 이전회사에서 나는 어떻게 살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시간이 약이라 하였다. 지나고보면 참아볼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고 말하였지만
의사는 그 당시의 나는 무슨일을 벌여도 이상하지 않은 정도의 상태라고,
지금은 시간이 지났음에 희석된것이라 한다.
그랬구나, 지금은 휴식과 공부가 필요한 날이구나 하고 다시금 생각한다.

💕 이번주에는...

메가테라에서 2주차에는 JSX에 관해 공부했다.
React를 제대로 공부하려면 JSX와 가상돔 대해 알아야 하므로 이에 대한 공부와 학습을 병행하고, 지난주에 빠트린 부분들을 다시금 상기해보았다. 가상돔, 리액트의 특징, 이것에 대해 설명해보시오 라고 하면, 아직도 기초적인 뼈대만 말할뿐, 깊게는 설명을 하지 못한다. 이 기회에 가상돔이 무엇인지, 어떻게 재조정이 이루어지는지 개념을 잡아 툭하고 누가 치면 반사적으로 대답할수 있을 정도의 학습 능력을 기르고 싶다.

😥 반성

가상돔에 대해서 그냥 뼈대만 알고 시간이 지나면 알게되겟지 하는 내가 생각났었다. JSX와 가상돔에 대해서 자세히 공부하는 과정을 통해 React의 기본을 다시 돌아보며, 그 다짐했던 시간이 지금에서야 왔다는것이 조금 부끄러웠다.
또한 약기운에 공부에 집중을 못한것이 조금 안타까웟다.
어쩔수 없다고 한들... 그래도 목표를 위해 위태로운 기운을 다시 잡아 다음주에는 초심을 잃지 말아야한다.

👌마무리

나아지고 있지만 복용 용량은 나아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것에 취해 내 스스로의 한계를 긋지 않을것이다.
이전에 나를 비웃던 사람들을 다시 바라보기 위해
겨우 약에 취해 공부를 소홀히 하지 않을것이다.
마음의 병은 내 열정으로 모조리 불사를것이다

profile
뜨겁고 매콤하고 화끈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