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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 Basic1
LeemHyungJun
·
2024년 5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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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duction
Objects : collection of data
Actor : object on the level
Components : objects that can go on an actors
Add Impulse
Vel Change 체크하면, 물체의 질량에 관계없이 Impulse 에 가한 값만큼 움직인다.
-> 400cm/s
F8
game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에서 탈출해서 조작할 때
Pawn Rotation
get actor rotation
언리얼 카메라와 pawn 의 rotation은 기본적으로 연동되어있지 않다.
get control rotation
카메라의 rotation 반영함
Get Forward Vector
크기 1짜리
Geometry
subtractive 사용해서 창문 처럼 뚫을 수 있다.
Fix Collision
mesh가 여러 개가 바짝 붙어있을 때 충돌 때문에 불안정 한 현상 고치기 (아래 사진처럼 만들기)
1) 바꾸려고 하는 매시 선택후 collision 선택
2) remove collision 한다음 simplified collision 선택하기
Pure Function
A function with no side effect
side effect : observable effect of a function
NO EXECUTION PIN!
only return values
ex)
get ammo
get actor forward vector
math function (*, -, >...)
예시
LeemHyung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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