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는 네이티브 앱을 개발할 때와 같이 운영체제와 직접적으로 소통하지 않고, C언어 또는 C++ 언어로 작성된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여 실제 UI를 렌더링한다.
운영체제와 직접적으로 소통하지 않기 때문에 네이티브 위젯을 사용할 수 없어 UI의 부자연스러움을 경험할 수도 있지만(Flutter는 네이티브 위젯과 유사하게 구현한 위젯을 제공한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이 될 수 있다.
또한, Flutter의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에 유리한 이점이 있다.
Flutter는 2D 렌더링 엔진인 Skia, iOS의 기본 렌더링 엔진인 Impeller을 사용한다.
3.7 안정 릴리스에서는 iOS에서 Impeller를 미리 보았습니다. 그 이후로 사용자로부터 많은 훌륭한 피드백을 받고 해결했습니다. 이번 릴리스에서 Impeller에 대한 250개 이상의 커밋을 통해 Impeller를 iOS의 기본 렌더러로 설정했습니다. 기본적으로 Flutter 3.10으로 iOS용으로 빌드된 모든 앱은 Impeller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iOS 앱은 버벅거림이 적고 일관된 성능이 향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