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l.log(210622);

GilLog·2021년 6월 21일
0

gillog

목록 보기
163/226

Today To Do

  • RESTful API 설계 가이드 보강
  • Moment.js version migration
  • 개발 3건 테스트
  • 입고 알림 신청 엑셀 다운로드 개발

gil.log

습관이된 아이스커피 에스프레소 더블 샷

하루에 시작은 유윽시 투 샷 커피

오늘은 등 운동 바벨 로우 때렸는데 군대에서 하던 자세가 안나오는거 같다.

등 운동으로 바벨 로우가 하도 오랜만이라 그런가 유튜브에서 자세좀 봐야겠다.

역시 최고의 헬스 트레이너는 유튜브 😏

아침 시작은 어제 작성하다 만 RESTful API 설계 가이드 정리로 시작~

와 패도패도 끝이 없네

내일은 NHN MeetUP 내용들 더 보고 보강하고 마무리 해야겠다.

zz 이제 Moment 버전 올리고 개발 했던 건들 테스트 해봐야겠당

ㅋㅋ Moment 이슈 보니까 이제 더이상 신규 개발 안한다고 하넹

ㅋㅋ 다른거 개발하다가 대표님 오시면 말씀드리고 올릴지 여쭤보고 해야겠당

슬랙에 정리한거 요약 대충 메시지 보내 드리고, 신규 개발건 봐야징

개발 건 다 끝나고 4건 커밋 올려놨다.

이번 코드 리뷰는 언제 받을까 과연 ㅋㅋ

Moment 버전이나 올려야지,,

걸프 moment 시원하게 한대 말아줘 ㅋㅋ

그 전 버전 말린거도 한번 백업 떠두고 새로 말아버린 momemt.min.js 넣고 한번 쓰윽 오류 있나 돌아다녀야지

오 신버전 moment에서는 Deprecated waring message가 뜨넹

moment.js 공식문서 가서 확인해보니 그냥 moment 생성자에 식별 안되는 format으로 들어와서 뜨는거군,,
2021-06-22(화)

이렇게 (화) 이런식으로 들어간 화면은 사용 안되는 페이지에서 밖에 없어서 뭐 신경 안써도 될거같다

removed 되거나 다른 deprecated 된 형태 표현들은 우리 프로젝트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버전 그대로 올려도 괜찮을듯

이제 moment-timezone 이나 올려봐야지

ㅋㅋ 걸프 또 시원하게 한잔 말아줘

Yes~~~

zz 나도 시원하게 한대 푸고와야겠다.

푸고와서 뭐하지,, 테스트나 뺑뺑이 돌고 있어야겠다.

요즘 대표님 출근시간이 점점 뒤로 간다. 흐음 🙄

아 외근이시구나 ㅋㅋㅋㅋ

오늘 출근 안하시는 줄 😏

테스트 주구장창 돌리니 몇개 누락된 애들이 보이는구만,, 이제 더 없어 보이는데

어차피 코드 리뷰 받고 코드 수정되면 또 벌레들 나올거니까 그때 테스트 더 해야징

api 보안 관련

api 중첩 관계 / 표현 관련

최대 depths 는 3까지로 Resource간 중첩은 2 depth 까지만 설계하는게 좋아 보인다.

또 엔드 포인트가 다중이되면 Uniform Interface를 위반하네

인증이 필요한 api들의 경우 header에 jwt 토큰을 함께 보내야 응답해주도록 설계 해야 할거같다.

근데 부여받은 jwt 토큰을 header에 보내는건 stateless 하지 않은 api가 되버리는데???

ㅋㅋ 돌아버려

??? 여기서 보면 jwt 토큰을 header에 보내는 api는 stateless를 지키는 거라 하는데

stateless : REST API는 무상태성 성격을 갖는다.
즉, 작업을 위한 상태정보를 따로 저장하고 관리하지 않는다.
세션 정보나 쿠키정보를 별도로 저장하고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API 서버는 들어오는 요청만을 단순히 처리만하면 된다.
이를 통해 서비스의 자유도가 높아지고 서버에서 불필요한 정보를 관리하지 않음으로써 구현이 단순해진다.

restful api 문서 두두등장

zz 오케이 거기까지

인증 관련은 추후에 생각해보고,

moment 신기능 개발 중단 소식에, 대표님이 moment 공식 문서에서 추천하는 대체 라이브러리를 살펴보라 명하셨다.

ㅋㅋ 영어 직독 직해 start😮😣

일단 DAY.js가 괜찮을 것 같다.

가볍고, 기존 moment 문법 사용에, 불변 객체 형태에 chaining method로 작성하는게 참 modern해 보인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한국어를 표시해놨다 ㅋㅋ 아 이건 써줘야지ㅋㅋ

ㅋㅋ 이번기회에 아예 바꾸는게 괜찮아 보여서 대표님한테 말씀을 드렸다.

ㅋㅋ 근데 제발로 지옥을 걸어들어가는 느낌이군.

그래도 이게 맞는거니까 하기 싫어도 맞는 일이 있는거니,, 해야한다..

내일은 rest api 설계가이드 토대로 swagger에서 볼수있게ddaja api 작성하고
_기능은 ㄴㄴ
moment js 회사 프로젝트에서 사용중인 코드 싹다 찾아서 Day.js 코드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해야겠다

zz 근데 드럽게 많네 진짜 ㅋㅋㅋㅋㅋㅋ

gil.logout()

profile
🚀 기록보단 길록을 20.10 ~ 22.02 ⭐ Move To : https://gil-log.github.i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