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클론코딩 스터디를 작업하고있다.
스스로 바닥부터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라서 배우는건 많이 있지만 업무랑 겹치다보니 조금 버거운 면은 있다.
다음주가 마지막이니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자.
mutation에서 state를 통째로 Immutable하게 수정하면 변경된 값이 적용되지않는다.
이유는 좀 더 찾아봐야한다.
//...
mutations: {
setHomeInfo(state: TState, { a, b }: any) {
// 적용안됨
state = {
...state,
a,
b,
};
// 적용됨
state.a = a;
state.b = b;
}
},
//...
Created는 이벤트 캡쳐링처럼 부모부터 차례차례 실행이된다.
Mounted는 버블링처럼 자식부터 차례차레 실행이 된다.
따라서 부모부터 차례차레 비동기작업을 수행하고싶다면, created 훅에 수행을 해주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