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한 에셋: UNITY ASSET STORE_UI SAMPLES
ㄴ 'Textures ans Sprites' 폴더만 IMPORT해줌
이전 포스팅까지 작업했던 UI_Button이 하이어라키에 남아있다면 삭제.
ㄴ UI - Panel 추가
ㄴ Panel의 Image에 다운받은 에셋 중 UIPanel을 넣어준다.
ㄴ UI - Panel 또 추가
ㄴ 에셋 중 UIButtonDefault를 panel의 이미지에 넣음
ㄴ panel 산하로 UI - Image 추가
ㄴ 아이템 아이콘 이미지 넣어줌
ㄴ 아이템에 text도 추가
ㄴ 인벤토리이기 때문에 보통 PopupUI로 많이 쓰는데, 우리는 작업상 현재 Scene UI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Scene에다가 배치
ㄴ 현재 UI_Inven 프리팹 안에 UI_Inven_Item들이 복사되어 나열되어있는데, 어차피 코드로 산하에 있는 아이템을 삭제하고 다시 생성할 것이기 때문에 그 아이템들을 삭제해도 냅둬도 모두 상관없읍! (Grid panel의 설정을 비주얼적으로 확인하고자 복사했을 뿐!)
💡 UI_Inven_Item은 UI_Base의 상속을 받는다.
Util.GetOrAddComponent<UI_Inven_Item>(item);
으로 작성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작성하면 된다.📄참고자료
[인프런]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_3. 유니티 엔진
UNITY ASSET STORE_UI SAMP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