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리즈에는 하루 일기 형식으로 자유롭게 내가 개발 공부를 하면서 느낀 점이나 새로 알게 된 정보와 같은 것들을 작성하려 한다. 자세한 코드는 내 깃허브에 private으로 따로 작성하여 관리할 예정 하루하루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목표로 열심히 하자
아래는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라는 도서를 통해 유니티 입문을 하기 시작하면서 해당 도서에 나온 닷지(Dodge)라는 게임을 제작한 사진이다.독학을 통해 처음으로 해본 유니티 프로젝트인만큼 정말 재밌었다. 사실 어떤 분야든 처음으로 하는 공부는 가장 쉽
게임 세상 속 모든 정보는 실시간으로 변화한다.따라서 게임은 주기적으로 갱신 처리를 실시하는데, 이 때 초당 프레임을 활용한다.Update() 메서드는 이러한 프레임 하나마다 반복실행된다.이러한 Update() 메서드를 활용해서 입력 감지 및 갱신이 가능합니다.예시 입
벡터 수학 >벡터의 정의는 분야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적용된다. 물리학자, 공학자, 게임 개발자에게 벡터는 공간상의 화살표로 사용된다. 3D 벡터 3D벡터 예시 >3D 벡터인 Vector3 타입은 무조건 3개의 원소를 지녀야 한다. 2D 공간에 대응되는 Vec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