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당신 덕분에 행복해요 😄

Goyoung2·2024년 3월 21일
3

🖼️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 오늘 문득 제 웃고있는 프로필 사진을 보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어요.
어라? 이전에 내가 이렇게 활짝 웃고있는 사진을 찍어본 적이 있나??? 언제부터 내가 이렇게 활짝 웃을 수 있는 사람이 됐을까???

📸 첫 셀카

바야흐로 5년 전... 저는 지금의 아내를 만나서 연애를 시작했어요. 연애하고 처음 놀이동산에 놀러가서 첫 셀카를 찍었어요. 어땠을까요? 저도 아내도 아직은 멋쩍은 어색한 미소를 짓고 있었어요. ㅎㅎㅎ 지금 생각해보면 얼마나 떨리고, 어색하고, 부끄러운 많은 감정이 교차했을까요 ㅋㅋ

😊 웃는 연습

지금의 저랑 아내는 함께 사진을 찍어보면 엄청 자연스럽고 행복한 표정의 웃음을 짓곤해요. 그만큼 많은 사진들을 함께 찍어오며 알게 모르게 웃는 연습을 해온거죠. ㅋㅋ
여러분은 잘 웃으시나요?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주변으로부터 수많은 것들을 배우는 것 같아요. 지금 내가 잘 웃을 수 있는건 여러분도 모르게 주변의 가족, 친구, 동료들이 수 많은 웃는 연습을 시켜준 결과라고 생각해요. 여러분 주변의 모든 사람들 덕분에 지금의 훌륭한 여러분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해요.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하세요.

🧑‍🤝‍🧑 동료

일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자신의 역량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시나요? 당신이 혼자서 학습하고 연습해서 지금의 역량을 만들어 냈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에요. 우리는 겸손해야해요. 여러분이 지금 훌륭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건 주변에 좋은 동료들이 있었고, 좋은 동료들 덕분에 알게 모르게 많은 것들을 배우며 성장한 결과에요. 동료들을 진심으로 아끼세요. 항상 동료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려고 노력하고 또 좋은 영향을 받으려고 노력하세요.

🙏 겸손

겸손한 사람은 자신을 낮추고 주변으로부터 많은 것들을 배우려고해요. 반면에 겸손하지 못한 사람은 본인이 엄청난 노력을 통해서 이뤄낸 자신의 성취라고 생각해요. 자신도 모르게 동료들보다 내가 잘낫다고 생각하게 되고 다른 동료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지 않게 돼요.
동료들도 마찬가지에요. 여러분이 겸손하지 못한 사람이라고 생각되면 동료들은 여러분의 말에 귀 기울이지 않고 여러분을 장애물로 여기며 피하기 시작할 거에요. 주변을 둘러보세요. 여러분 주변에 함께하는 동료가 많이 있나요? 함께 웃으며 열정넘치게 일하고 계신가요? 스스럼 없이 웃고 떠들며 솔직한 얘기를 주고 받고 계신가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조금 더 겸손한 자세로 동료에게 다가가보세요. 이전과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다면 동료들도 여러분을 인정하고 다시 존중해줄 거에요.

💪 함께해요

훌륭한 동료, 훌륭한 팀은 정말 소중한 자산이에요. 겸손한 마음으로 동료를 존중하며 함께 신뢰를 쌓아가야해요. 여러분이 겸손할 수록 여러분 주변에는 훌륭한 동료들이 계속 늘어날거라고 확신해요. 혼자 고독하게 일하지 마세요. 항상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더 훌륭한 사람으로, 훌륭한 조직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세요.

profile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어요. 제품, 동료, 성장을 중요시해요. 겸손, 존중, 신뢰를 갖춘 동료가 되기 위해 노력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