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3.06(일)

강병철·2022년 3월 6일
0

회고

목록 보기
41/68

이번주 한 일

✅ 스프링 카페 미션

  • 일주일 내내 헤매다가 주말이 되서야 미션1을 끝낼 수 있었다. (이미 미션3 까지 올라와있는 상태다)

  • 김영한님의 스프링 입문편 강의만 보다가 수요일부터 코드를 짜보기 시작했는데, 강의 코드와 미션1 코드가 크게 다를게 없는데도 미션 수행에 애를 먹었다.

  • 테스트 코드가 아직도 익숙지 않아서 초반에만 조금 작성하다 말았다.

  • 웹페이지에 에러가 뜰 때마다 원인을 찾는 과정이 힘들었다.

    • Controller에서 Mapping을 잘못 해서 그런건지
    • html의 href 설정을 잘못 한건지
    • @Bean 설정을 잘못한건지
    • mustache 문법이 잘못된건지
    • 변수명이 매칭되지 않은건지(ex 자바에는 id라 해놓고 html에는 userId 로 되어있는 등..)

    문제가 될 수 있는 곳은 너무 많은데 스프링에 대한 나의 이해도는 아직 너무 낮아서 참 힘드러따..🥲

✅ 금요일 오프라인 모각코

  • 사당에 갈 일이 있어서 근처에 사는 @타니와 이미 몇번 만난적이 있던 @반스를 불러서 같이 모각코를 하였다.

  • 이미 미션1을 제출한 @타니에게 스프링에 대해 헷갈리는 점들을 물어볼 수 있었다.

  • @반스가 항상 사당까지 오는게 미안해서 다음에는 건대 쪽으로도 가야겠다.

느낀점 & 다짐

클라이밍을 쉬기로 했다

8년 째 꾸준히 해오던 클라이밍을 이제는 놓아주기로 했다.
'건강을 위해서'라는 이유로 코딩 공부를 시작한 이후로도 주 2,3회씩 꾸준히 해왔지만,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어서 이렇게 결정하게되었다.
코코아 때 부터 절대적인 학습 시간이 부족하다고 누누이 느껴왔었기에, 지금은 운동에 시간을 할애하기 보다는 공부에 집중하는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건강 유지를 위한 운동은 간단한 달리기나 집에서 하는 맨몸운동으로 대체하면 될 것 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