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7 본캠프 #51

guno park·2024년 3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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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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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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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임스페이스를 활용하여 저장, 로드에 사용해볼 것

WebGL

현재 UGS를 활용하여 데이터 처리를 해보려고 하는데 고민사항이 많다.
WebGL로 빌드하여 테스트 해본 결과 둘을 같이 사용하는 것은 힘들다고 사료된다.
다만 LiveWrite와 LiveRead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UGS

현재 구글시트를 사용하는 방법 중 고민하는 것은 데이터의 처리이다.
아이템 데이터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는 web에서 기본 데이터를 내려받아 초기 세팅을 해주고(Json), 이미 생성된 세이브파일이 있다면 Load해서 처리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대화 데이터는 웹에서 바로 가져와도 된다고 생각중이다. 대화를 기준으로 특정 트리거들을 넣어놓고 체크해서 UserData에 저장하고, 이것을 SaveFile로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다.

기술 면접 특강

채용 프로세스

서류 제출 - 1차면접(기술) - 2차면접(임원) - 최종 합격
서류 제출 - 코딩 테스트 - 기술면접 (오프라인 코딩 테스트) - 임원 면접 - 최종 합격

입사를 위해 필요한 것

지원 할 회사에 대한 정보 수집 - 블라인드, 잡 플래닛(3~4점대면 괜찮은 회사), 게임잡(게임쪽에 취직하려면 구인구직때 무조건 사용해야되는 사이트)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코딩 테스트 준비
면접 준비

기술 면접

잘 모르는 것을 설명하려고 하지 말 것, 역효과가 날 수 있음.
생명주기에 관한 질문(Awake -> OnEnable -> Start 순서 기억) , 메모리에 관한 질문

실제로 받은 질문들

리플렉션 개념 - 어려움

객체 지향(단골질문) - 장황하게 이야기할 필요는 없다고 함.

박싱 언박싱(단골질문)

최적화

NGUI와 UGUI

기본적인 자료구조 (Array, ArrayList, LinkedList, List)

MVC(단골질문) - 제일 중요

가비지컬렉션

Sort => 캐릭터를 저장한다 했을때, 인스턴스 내부의 어떤 수치를 비교해야한다고 했을때, 단순히 사용할 수는 없다. 그럴 때 parts.Sort 방식으로 사용해야 내가 원하는 수치들로 정렬을 할 수 있다.
내부 로직 =>1. 파티션의 크기가 16개보다 작으면 삽입 정렬 알고리즘을 사용
2. 파티션 수가 2개 로그 n을 초과하는 경우 (n은 입력 배열의 범위) 힙소트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3. 그렇지 않으면 빠른 구성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자사 게임 해본 것이 있는지 어떤 개선이 필요해 보이는지

포트폴리오

이직 사유

경력 기술서

학창 시절에 좋아했던 과목

1부터 10까지 더하는 로직을 어떻게 짜는게 좋은지

질문 하기

일하게 되는 팀의 구성원
입사하게 되면 실제로 하게되는 일

임원 면접

자기소개(서)
지원 동기
취미 - 같은 게임을 하는 것도 플러스 요인이 될지도
목표
희망 연봉

면접 질문 공부를 잘하자.

기술면접 질문

Q. Ref와 Out의 차이와 자주 사용되는 예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ref는 값을 넘겼을 때 추가적으로 연산을 해서 넘겨주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며 주로 Mathf.SmoothDamp / Lerp / Moveto 같은 함수에 많이 사용됩니다.

out은 초기 설정과 상관없이 함수 내부적으로 처리한 값을 다른 곳에서 사용해야 할 때 사용하며 주로 Raycasthit에서 hit한 물체의 정보를 반환하는 (데이터 형식) 곳에 사용됩니다.

공통점으로 두 키워드 모두 참조(주소) 형태로 전달하기에 잘 사용하면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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