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1 본캠프 #61

guno park·2024년 3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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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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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이동관련 메서드 추가

추리게임을 가장한 비주얼 노벨이다보니 장소 이동에 따라 변경되어야 할 것들이 많이 있다.
장소와 시간대를 기준으로 하여 Canvas를 구성하여 하이어라키에 모두 올려놓자는 얘기도 있었지만, 그렇게 하면 로딩할 때 손해가 많다는 점을 생각하여 기존에는 없던 상태로 진행하다가 필요에 따라 Load하고, 한 번 만들어지면 파괴하지 않고 재사용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현재는 리소스 부분이 아직 부족하여 실제로 구성하지는 못 하였고, 생각나는 데로 메서드만 구성해보았는데 걔중에서 오래 생각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정리해본다.

프리팹 하위의 특정 오브젝트 찾기

private void OnEnable()
    {
        interactList = gameObject.GetComponentsInChildren<INteractableObject>();        
    }

처음에는

Transform.interactList = FindObjectsOfType<INteractableObject>();

를 사용했지만, 이렇게 사용하면 전체 하이어라키창을 검색한다고 한다.
따라서 하위 오브젝트만 탐색하기 위해서는 자식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가져와 저장한 다음. 그 오브젝트의 gameObject에 접근하는 것이 편하다.

AddListener / RemoveListener

평소에 AddListener만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Canvas를 여러개 사용함에 따라 RemoveListener도 사용할 예정이다.

interactList[i].GetComponent<Button>().onClick.AddListener(() 
=> 사용할 메서드(매개변수 : out에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스크립트에서 꺼내쓸 것));

지난번에 만든 DialogueManager의 StartDialogue가 string으로 매개변수를 받기때문에 그에 맞게 리스너를 구독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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