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스를 동적으로 로드함에 따라, 미리 할당해두고 다이알로그 시스템에 연결하는 부분을 구현해보았다.
오브젝트 on/off에 대한 정보가 없기에 첫 배치 시 하위 오브젝트의 개수만큼 값을 설정해주는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states = new List<bool>(interactList.Length);
이렇게만 작성하면 용량은 Length만큼 들어가지만 count=0이다.
그 용량에 맞게 세팅해주어야한다.
for (int i=0;i<states.Capacity;i++)
{
states.Add(false);
}
그리고 동적으로 불러오는 것에만 집중하다보니, 버튼 이벤트 등록 또한 실행 중 등록/취소 하도록 작성되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굳이? 그럴 필요가 없다.
사전에 생각했던대로 캔버스를 여러개로 나누어서 화면을 전환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중간 발표까지 MVP를 모두 만들지는 못 했지만, 이렇게 하나씩 다듬다 보면 꽤 볼만할거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