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분석 15번째 이야기

Gusdnd_01·2025년 2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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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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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이번에 분석해볼 게임은 나 혼자만 레벨업 : 어라이즈입니다. 제가 CBT로 며칠 플레이 해보고 출시 이후에도 좀 플레이 했었던 게임입니다. 제가 넷마블 특유의 이펙트 느낌을 좋아하긴 해서 그래픽적으로 좋아하는 게임들 중 하나입니다.

오늘 분석에 사용할 영상입니다.
https://youtu.be/cQEi_k5xClU?t=172


첫 번째

우선 충격파는 대체로 쇼크웨이브로 이루어져 있는 것 같네요. 하나의 셰이더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좋은 아웃풋인 것 같습니다. 프레임 프레임 뜯어서 살펴보겠습니다.

글로우 하나, 플레어 하나, 쇼크웨이브 3개, 파티클 하나 정도의 구성품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면서 이뻐보일 수 있는 구성품이죠. 프레임 별로 쪼개보니까 좀 뭐지? 싶은건 있는데 그래도 빠르게 보면 괜찮아서 그래도 괜찮게 뽑은 것 같습니다. 캐스팅을 하는 부분인데 뭔가 살짝 흐름이 이상한 느낌이 조금 있는거 말고는 구성품은 좋은 이펙트 입니다. 빠지는 느낌이나 그라디언트의 색상 같은거는 괜찮습니다. 잘리는 부분이나 이런건 살짝 아쉽...기도 하네요.

바닥에 찍는 쇼크웨이브는 엄청 이쁘네요! 배경과도 잘 어울리고 빠지는 색상이나 뒤에 받쳐주는 느낌, 파티클이나 여운들이 잘 형성이 되어있는것 같아요. 타이밍이나 다른 것들도 괜찮구요. 캐릭터를 가리지 않아서 강조해주는 느낌이 들어서 그런 것 같기도해요. 살짝 펼쳐진 느낌이 의도대로 잘 나온 것 같아서 보기가 좋네요. 이쁘게 잘 펼쳐진 것 같아요. 날개같은 셰입이 매력적이네요. 근데 너무 밝기만해서 톤을 다운시킨 파티클 하나 정도를 추가해서 좀 깔아줬으면 괜찮지 않았을까 싶네요.

살짝 연기느낌, 판타지 마나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부드러운 느낌이죠.

검기는 살짝 아쉬웠습니다. 너무 단순하고 전에 표현했던 것처럼의 느낌도 없고 색도 단조롭고 뭔가 대충만든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습니다. 최적화나 그런 문제에 봉착해서 이런식으로 표현한 것이면 괜찮겠지만 그래도 좀 더 이쁘게 표현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리고 번개 속성 스킬이라서 번개가 나온건지 아니면 그냥 표현한건지 의도도 잘 모르겠네요. 전체적으로 좀 아쉬웠습니다.


마지막

다 섞인것으로 봤을 때에는 잘 뽑은 것 같습니다. 마법같은 느낌의 표현 방식은 이뻤는데 검기 부분은 살짝 아쉬운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색 초이스나 이런것도 살짝 아쉽고, 속성이나 이런 부분도 잘 캐치해서 표현해줬으면 어땠을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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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와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게임 이펙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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