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분석할 이펙트는
https://youtu.be/4aQPYRaxkN0?t=128
로드 오브 히어로즈라는 모바일 게임의 이펙트입니다.
요즘 들어서 상용화된 이펙트의 분석이 나의 실력을 수직 상승 시켜준다는 것을 깨달아서 하루에 하나 정도는 하려고 합니다..
우선 초반에 나오는 기본 힛 이펙트를 보겠습니다
구성품은 처음에 나오는 플레어, 뒤에 깔아주는 푸른색 글로우, 밝은 톤의 힛 셰입, 살짝 어두운 톤의 힛 셰입, 스파크 이펙트로 약 4~5개가 보인다. 턴제라서 힛 이펙트에서 조금 무리해도 괜찮다고 생각했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두운 힛 셰입은 사이즈가 작아지고, 메인 셰입은 서서히 어두워지며 디졸브된다.
디졸브 텍스쳐는 힛 셰입 텍스쳐보다 살짝 뒤로 밀어서 입힌 것 같습니다.
캐릭터를 가리지 않은 부분에서는 좋다고 봅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도 일단 수집형 RPG이니 캐릭터를 최대한 가리지 않는 선에서 화려함을 뽐낸 부분이 좋았습니다.
색감은 살짝 아쉬운 느낌이 있습니다. 중반에 깔아주는 푸른 색감의 글로우가 조화롭게 이루어지지 않은 듯한 느낌이 있는데요, 제 생각에는 푸른 색 글로우를 깔거면 아에 뒤에 깔고 노란색 셰입을 좀 더 강조하는 편이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음 공격 이펙트입니다.
색감이 살짝 아쉽네요. 하이라이트, 베이스, 뒤에 깔아주는 어두운 색상의 조화가 살짝 어우러지지 않은 느낌이 있어요, 저런 셰입을 쓸거면,,,밝게 쓰되, 하이라이트의 비중을 살짝 줄이고, 베이스의 색상을 살짝만 눌러서 셰입이 더 잘보이게 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검기 또한 너무 단조로운 색상을 써서, 아쉽네요. 2개 내지 3개정도는 써도 괜찮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힛 방향이랑 공격 방향이랑 반대처럼 보이는건 살짝 아쉽네요. 통일 했으면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검기는 색이 빠지는데, 구성품이 하나 부족한 느낌이 있는거 같아요, 뒤에 깔아주는 색상이 부족해서 이펙트가 시선을 살짝 가져가 버렸어요, 글로우가 좀 심하게 들어간 느낌이 있어서, 좀 밝은 톤의 원색에 가까운 색을 쓰되, 글로우 되는 부분을 좀 줄이면, 카툰풍을 살리면서, 캐릭터에게 시선을 많이 뺐지 않는 이펙트를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필살기를 보려고 했는데, 전체적으로 조화가 안되고 눈이 아픕니다. 검을 Additive로 뽑고, 힛 이펙트를 더 이쁘게 뽑아주고, 검을 소환하는 부분을 잘보이는 셰입의 느낌으로 하나 뽑아서 넣어놨으면 좀 이쁘게 잘 뽑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물론 4년전 영상이니 많이 부족한 부분도 있을 수 있겠죠. 하지만 이런 게임이 선두로 나와서 사례를 뽑아주니 후대들이 더 많이 성장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로드 오브 히어로즈라는 게임의 이펙트를 골라 분석을 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강한 글로우 효과와, 살짝 조화롭지 않은 색감을 보여줘서 아쉽지만, 그래도 컨셉에 잘 맞고, 모바일에 적합한 이펙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