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5.24 TIL

귀찮Lee·2022년 5월 25일
0

TIL / 회고록

목록 보기
15/35

22.XX.XX / Today I Learned

◎ 학습 전

※ 오늘 나의 학습 목표는 무엇인가요?

  • 재귀적으로 사고하는 법을 터득합니다.
    • 메서드가 동작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 문제를 잘게 쪼개어 사고하는 법을 활용할 수 있다.
    • 메서드 자신의 재귀적 호출을 설명할 수 있다.
    • 탈출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 오늘 학습할 내용 중에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 재귀함수는 들어본 적이 없다. 이번 기회에 잘 정리해보자

◎ 학습 후

※ 오늘 학습 내용 중 새롭게 배운 내용은 무엇인가요?

  • 재귀 함수의 동작 방법을 알게되었다.
  • 재귀 함수를 활용하여 간단한 예시들을 만들어보았다.
  • 재귀 와 꼬리 재귀의 차이를 알고, 재귀함수의 여러 예시(하노이의 탑, 피보나치 수열...)등을 알아보았다.

※ 나의 오늘 학습 만족도는 몇 점인가요?

  • 학습 태도 90점 : 추가적인 학습 내용도 잘 소화하면서, 할 수 있는 것은 다 한것 같다.
  • 이해도 100점 : 재귀함수 호출이 꼭 return 근처에서만 일어나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학습 만족도 95점 : 12문제 정도 풀었는데, 그 중에서 1~2문제 정도는 내 힘으로 풀지 못해서 아쉬웠다.

◎ 생각 정리

  • 해야할 일
    • 1일 1커밋
    • 모르는 것 정리해놓은 것 하기 (안함 ㅜ_ㅜ)

◎ 오늘 배운내용들 정리, 추가 학습 내용

profile
배운 것은 기록하자! / 오류 지적은 언제나 환영!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