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푸시 알림을 보내기 위해서 실시간 데이터가 필요했다. 간단하게 자마린으로 테스트를 구현해보려고 하니 자료가 별로 없었다.
처음에는 웹소켓 통신으로 연결을 하려고 했으나 웹소켓 api를 개발해야 됐다. C# 으로 구현하기에는 복잡하기도 했고 c#웹을 사용하지 않아서 안하기로 했다.
웹소켓 설명
https://www.youtube.com/watch?v=5EhsjtBE7I4
http통신과 소켓통신의 차이점
https://kotlinworld.com/75
ws://(서비스 실행중의 PC의 IP주소):55963/CTI_SmartConnectService/WebSocket/
SignalR 및 Xamarin.Forms를 사용한 WebSockets 구현
https://medium.com/@edgarleonardo/websockets-implementation-with-signalr-and-xamarin-forms-d9244fa128da
그러다가 요즘에는 소켓통신을 거의 하지 않고 무료서비스를 회사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찾아보았다.
푸시알림 35가지 사이트
https://www.magicbell.com/blog/best-free-push-notification-services-and-tools
회사에서 사용하는거라 pusher을 추천받았지만 무료인 원시그널을 사용해서 푸시알림을 구현해보려고 한다.
구글 파이어베이스(Firebase) 대신 원시그널(Onesignal) 푸시알림을 써야하는 이유
https://blog.performars.com/ko/구글-파이어베이스-대신-원시그널-푸시-메시지를-써야하는-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