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0821 재귀(Recursion)2

Chaegyeom·2020년 8월 31일
0

TIL

목록 보기
20/77
post-thumbnail

정규학습시간이 끝나고 getElementsByClassName을 구현할 방법을 더 찾아보다가 children을 통해서 className에 접근하는 방법으로 풀어낼 수 있었다.

우선 document.body에 클래스리스트가 있고 클래스리스트가 내가 찾고자 하는 className을 포함하고 있으면 배열에 넣고,
다른 경우 document.body에 클래스리스트가 있고, document.body.children배열의 길이가 0이상인 경우에 document.body.children배열을 돌면서 className을 찾도록 반복문을 작성해서 풀 수 있었다.

아침에 페어분과 만났는데 페어분도 밤사이에 풀어오셔서 서로의 방법을 리뷰하면서 의견을 교환하고 다음주에 있을 Pass Me시험을 각자 준비하기로 하고 오늘 하루는 이전에 풀었던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면서 시험을 준비했다.

내가 예전에 작성했었던 코드들을 보면서 나는 왜 이렇게 코드를 작성한 걸까 생각해 보기도 하고 그런 코드들을 보면서 발전한 나 자신을 보면서 뿌듯하기도 했다. 앞으로 남은 3일간 더 열심히 공부해서 본격적인 코스인 Immersive코스로 들어갈 수 있도록 공부해야겠다.

profile
주니어 개발자가 되고싶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