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Script-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hannah·2023년 9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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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컴퓨터 프로그램을 객체(Object)의 모임으로 파악하려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 객체(Object)들은 서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장점

  • 프로그램을 유연하고 변경이 용이하게 만든다.
  •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수를 간편하게 만든다.
  • 직관적인 코드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중요한 특성

강한 응집력(Strong Cohesion)약한 결합력(Week Coupling)을 지향한다.

- Class 용어 설명

- 클래스의 요소

필드(field), 생성자(constructor), 메소드(method)가 있으며 이 세가지 요소를 통칭하여 멤버(member)라고 한다.

- 인스턴스(instance): new 연산자에 의해서 생성된 객체

- Class 생성하기

  • new 를 사용하여 Person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 Person class의 멤버는 name, constructor, say()가 있다.
  • 클래스 안에서 "this."를 앞에 붙이면 클래스의 멤버를 의미한다.
class Person{
  name: string;
  constructor(name: string){
    this.name = name;
  }
  say(){
    return "Hello, My name is"+ this.name;
  }
}

let person = new Person("june");
person.say();	// 호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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