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코스 자율주행 TIL] DAY 54 (12/04)

happy_quokka·2023년 12월 4일
0
post-thumbnail

2023.12.04 DAY54

SLAM 오프라인 실습이 시작되었다!! 주말동안 ORB-SLAM2 빌드를 시도하고 여러 에러들을 해결하였지만 다 해결하지 못 했었다. 알고보니 opencv 버전이 너무 높아서 그런거였다!! 3.4.0으로 재설치하고 빌드하니 성공했다...! 미리 다운받아 놓은 dataset으로 실행도 성공! 이제 profiling을 하면 된다.


SLAM project

ORB-SLAM 빌드

  • OpenCV : 3.4.0
  • Pangolin : 0.6
  • Eigen3 : 3.3.9

easy_profiler

  • ORB slam 코드가 전체적으로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파악해야한다
  • 이게 조금...어려운 것 같다
  • 일단 오늘은 ORB extract하는 부분을 찾았다. 이 부분을 block으로 감싸서 몇초가 걸리는지 확인해보았다
  • 이 profiling 부분이 오래걸릴것 같다.

ORB extrackor

  • ORB를 추출하는 부분이 operator()로 되어있었다
  • 처음에는 함수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연산자 오버로딩이었다!!
  • ()도 오버로딩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몰랐다
  • ()연산자 오버로딩
    • 객체를 함수처럼 사용할 수 있다
    • 이를 functor, funtion object라고 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