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코스 자율주행 TIL] 주말 (10/28)

happy_quokka·2023년 10월 28일
0
post-thumbnail

2023.10.28 주말 TIL🤗

readable code 강의를 들었다. 사실 예전에 들은 내용과 반복되는 내용이었지만 그때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서 다시 한번 들었다! 사실 vscode에서 git을 사용하고 개발환경 설정 스크립트에 관해 듣고 싶었는데 git 부분은 추가로 영상을 올려주신다고 하셔서 다음에 다시 들어야할 것 같다ㅠ 그래도 강의를 다시 한번 들으니 조금 더 정리되는 느낌이었고 clangd는 설치를 못했었는데 설치를 할 수 있었다.

그리고 OpenCV에서 사용하는 함수, 클래스들을 조금 정리했다. 다 정리하지는 못했지만 틈틈히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릴 계획이다.

어제부터 차선인식 프로젝트를 조금씩 해보기로 해서 주말동안 이진화 부분을 구현할 예정이다. 강의를 들으면서 실습을 하였지만 막상 구현을 하려니 조금 막막했다. 강의자료를 보면서 하나씩 해보고 있는데 많은 경험이 필요할 것 같다....!!

🛣 차선 인식 프로젝트

영상 이진화

  1. 전역 threshold
  2. adaptive threshold
  • 이렇게 두가지로 나누어서 팀원과 하나씩 맡아서 해보기로 했다. 나는 전역 threshold 방법을 맡았다.

threshold 설정 계획

  • 영상의 명암비를 조절하는 방법
    • 스트레칭
    • 평활화
  • 명암비 조절 영상
    • grayscale
    • YCrCb의 Y
    • HSL의 H
  • 평균 밝기값 조절
  • 이것들의 히스토그램을 확인해보며 여러 경우의 수로 구현하고 확인해 볼 계획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