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vascript 객체 문법을 따르는 문자 기반의 데이터 포맷❗ JSON이 Javascript 객체 문법과 매우 유사하지만 딱히 Javascript가 아니더라도 JSON을 읽고 쓸 수 있음❗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할 때 goodkey: value가 쌍으로 이루어져
i (ignore case): 대소문자를 구별하지 않고 검색g (global): 문자열 내의 모든 패턴을 검색m (multi line): 문자열의 행이 바뀌더라도 검색은 계속특정 문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escape 문자\\ 사용 필요!!!!!!!!ex. 로 끝나는
이런 경우 ToolTip에 줄바꿈을 넣고 싶다면, \\n을 넣으면 문자열 “\\n”이 그대로 출력된다.줄바꿈을 하고 싶다면
만약 Path라는 클래스 내부에 이렇게 getter, setter 함수가 들어가있다면,(즉 fileSize()는 getter 함수만 있고, root()와 dir()는 getter함수와 setter 함수 모두 존재하는 경우)이렇게 setter 함수가 없는 fileSize
💡 this를 자신이 지정한 객체에 바인딩하도록 해주는 역할 (함수의 this 값을 고정할 수 있게 해줌)위의 코드에서 obj.logValue.bind(obj)는 logValue 함수의 this를 obj로 고정하여, boundLogValue를 호출할 때 this가 o
Object: 키는 문자열이나 심볼(Symbol)만 가능. 숫자형 키를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문자열로 변환Map: 키는 문자열, 숫자, 객체 등 어떤 타입도 가능Object: 키의 순서는 삽입 순서가 보장되지 않으며, 키가 문자열인 경우 삽입된 순서와 관계없이 정렬
이번 국립민속박물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컨펌 단계에서 정말 별의별 테스트들을 해보았다. 디바이스 별로, 브라우저 별로 적용되거나 되지 않았는데, 그 오류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천지인 키보드에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회사에서 테스트하는 사람들이 모두 쿼티를 썼기
bgm 재생 중 -> 녹음 (bgm 중지) -> 녹음 완료 후 bgm을 다시 재생하는 로직이었는데, 특정 아이폰 기기에서 녹음을 완료한 후부터는 재생되는 bgm의 볼륨이 체감상 1/10 정도로 줄어들었다.(삼성 휴대폰, 아이폰 15 프로는 볼륨 그대로 잘 작동했지만,
인턴하며 작업했던 프로젝트에서 로컬스토리지로 로그인을 사용하였다.그런데 왜 로컬스토리지를 사용해야 하고, 세션 스토리지와 쿠키와의 차이점이 제대로 기억이 나지 않아 제대로 정리하게 되었다.Local storage : 데이터 영구 저장 (자동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