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2786 'Component' cannot be used as a JSX component

하루·2023년 10월 17일
0

잘 사용하던 코드에서 며칠전부터 TS2786 오류가 발생했다.

처음엔 VSCode 셋팅 문제라고 생각해서

  • VSCode > Typescript: Select Typescript Version으로 워크스페이스 TS 사용확인
  • VSCode 재설치

등을 해봤으나 dev서버 띄울때나 빌드시에도 동일 오류가 발생하는걸 확인해 VSCode 문제가 아니라는걸 알게되었다.

그 후 워크스페이스 셋팅을 확인했으나

  • 워크스페이스 내에 @types/react 버전 확인
  • 워크스페이스 내에 resolution 확인
  • 타 기기에서 dev서버 구동 및 빌드 확인
    등을 진행했을때 타 기기에선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여 워크스페이스 셋팅 문제도 아니라는걸 알게되었다.

포맷이라는 만능솔루션이 생각났지만 모바일 작업에 키파일 셋팅이 상당해서 다시 진행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멘붕하고 있던 중
워크스페이스 상위 디렉토리에서 node_modules를 우연히 발견하여 해당 디렉토리에 ts가 설치된 것을 확인, 삭제했더니 오류가 사라졌다.

완전 뻘짓이었지만..
node_modules를 언젠가 내가 옮겼으니까 거기 있었겠지...?
나중에 또 반복할 수 있는 실수라고 생각해서 짧게 메모를 남겨둔다.

profile
뭐라도 남는게 있었으면 좋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