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내일배움캠프 React 과정 2024.08.07

김형빈·2024년 8월 7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76/81

오늘의 한 일

  • todolist 리팩토링
  • pc 디자인 피드백

디자이너님에게 의견 주장하기

  • 디자이너님에게 pc 디자인을 받았는데 반응형으로 구현하기 어려울 거 같다...
  • 하지만 디자이너님이 시간을 들여 제작해주신 디자인을 개발하기 어렵다는 이유만으로 거절하기는 상당히 미안한 일이다...
  • 그렇다면 나에게 남은 방법은 더 좋은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

내가 겪은 상황

  • 모바일에서는 페이지로 나뉘었던 프로필이 pc에서는 모달로 바뀌었다...
  • 물론 개발하라면 하겠지만... 2개의 다른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제안한 방법

  • 디자이너님의 의도를 살리면서 개발 공수를 줄일 방법을 고민해야만 했다!
  • 힌트는 내가 맡은 다른 페이지인 todolist에서 얻을 수 있었다.
  • todolist에서도 todo 생성 페이지로 넘어갈 때 페이지가 아닌 사이드 바가 생성되었다.
  • 어, 그럼 모바일도 사이드바가 생성되는 대신에 화면에 꽉 차게 나오면 내가 맡은 페이지를 사이드 바 기능으로 모두 가져갈 수 있겠네??

  • 그래서 홈 화면까지 사이드 바로 통일하여 디자이너와 팀원들에게 제안하였다.
  • 결과는 디자이너 님과 팀원도 만족! 나도 만족!
  • 모두가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 물론 이번에는 아이디어가 빠르게 떠올랐기에 운이 좋았던 경우에 해당하지만 디자이너님께 안된다고만 하기 보다 개발 공수를 줄이면서 디자이너님의 기획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는 과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profile
The secret of getting ahead is getting starte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