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3 멋쟁이사자처럼 5주 차 회고

힛짱·2022년 10월 4일
4

멋쟁이사자처럼

목록 보기
8/13
post-thumbnail

5주 차 회고록

이번 주는 일기도 거의 못 쓰고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다..! 그래도 한 주간의 목표 3가지는 다 완료 했다! 그리고 금요일에 드디어 자바스크립트 시작..!!! 앞으론 배운 내용 위주로 모조리 정리하기 보단, 몰랐던 부분과 중요한 핵심 부분만 따로 벨로그에 정리할 계획이다.

👍 좋았던 점


이력서 특강

너무 좋았다! 예전에 유튜브에서 봤던 개발자 이력서 관련 영상에 나왔던 워니님이 특강해주셨다!! 개발자 이력서는 작성해본 적이 없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앞으로 벨로그에 공부한 내용 중 핵심 내용은 꼭 정리하기로 마음 먹었다!

천하제일 캐릭터, 이력서 대회

드디어 이번 주에 천하제일 대회를 했다! 캐릭터로 자두를 만드느라.. 화요일 하루를 통으로 썼다 ㅎㅎ..ㅋㅋ.. 어찌저찌 하긴 했는데 약간 야매 느낌이 나서 하하핫.. 그래도 배운 걸 활용해 볼 수 있었고, 특히 이력서 대회는 TailwindCSS만 적용해야해서 열심히 cheat-sheet를 찾아보며 했다!


👏 셀프 칭찬


주 4회 운동

드디어 주 4회 운동 성공했다... 크하... 그래서 잠은 약간.. 부족했지만 운동해서 너무 좋았다....따흡.... 자두 산책할 때도 조깅 느낌으루 뛰면서 산책을 하니까 땀도 나고 상쾌방쾌.. 근데 무릎이 아프다..? ㅎ

한 주간의 목표 3가지 완수

노션에 주 단위로 한 주간의 목표 3가지를 작성해놓는다. 그래도 이번 주엔 다 완수해서 뿌듯하다.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의 목표를 설정하니까 다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역시 과한 목표 설정은 오히려 사기를 저하시킨다.


🧐 부족한 점


학습량

저번 회고록 작성에서도 공부량을 부족한 점으로 꼽았었는데 이번 주엔 좀 더 확실히 공부량의 부족함을 알았다.. 흠 근데 이게 욕심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번 주에 완수했던 것도 쉽게 한 건 아니니까...!? 자바스크립트를 본격적으로 들어가면 이 부분은 해결되지 않을까..생각한다..!

시간 관리

칭칭이 활동을 하면서 다들 시간 관리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단 걸 알았다. 물론 나도! 특히 이번 주는 더 그랬다. 내가 효율적으로 시간을 투자하며 과제를 하고 있는 걸까도 생각하게 됐고, 그 외에 운동, 약속,.. 이 모든 것의 시간관리를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까 생각해봤다.

얼마 전에 유튜브에서 '27년차 실리콘밸리 개발자의 인생 이야기 [한기용]' 영상을 봤고, 영상에서 그 분은 '내가 뭔가를 잃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교환한다고 생각해라' 라고 하셨다. 돌이켜보면 내가 이전에 했던 전공과 직업을 포기하고 개발자를 선택한 것도 잃은게 아니라 교환한 거라고 생각한다. 일을 하면서 얻은 것도 많았으니까!! 결론은 시간 관리도 똑같이, 잃는 게 아니라 교환한다고 생각해야겠다! 공부에 전념하기를 가장 1순위로 생각하면서!


🙌 다음 주 계획


지난주 계획

1. 7시간 꼭! 자기 
2. 운동 주 3회 이상하기 ✅
3. 이력서 초안 작성하기 ✅

아무래도 7시간 수면은 포기해야할 것인가.....ㅋㅋㅋㅋㅋㅋㅋ 지켜진 적이 없다 ㅠㅠ 그래도.. 운동과.. 이력서 초안 작성은 성고옹..!

  1. 운동 주 3회 이상하기
  2. TIL 개선 (벨로그에 중요 내용 깊이있게 작성하는 방식으로 주 2, 3회)
  3. DOM 공부, 집필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장희수입니다😉

6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4일

특히나 요즘은 시간을 내서 무언가 한다는게 쉽지 않은 것 같아요ㅠㅠ 그래서 자꾸 소중한 수면 시간을 줄이게 되네요...
그런 와중에도 주 4회 운동이라니!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저는 아직 운동의 ㅇ도 못 하는 중이랍니다 크크 😂
이번 주도 부지런히 여유를 가지고 달려보아요!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4일

꺄 희수님이 만든 자두~!~! 넘 귀여웠어용,, 그 뽀글머리 하나하나 만들었을 생각하면 눈물,, 🥲 운동도 주 4회나 하셨다니,,, 정말,,, 너무 멋져,,, 🔥 이번주는 완전 자스의 나날들이네용! 같이 파이팅해욤!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4일

저도 진짜 자두 캐릭터 보면서 감탄했어요 넘 귀엽게 잘만드셨어요!!! '잃은게 아니라 교환한것이다'는 말이 참 좋네요...ㅎㅎㅎㅎ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9일

자두 캐릭터 정말 멋있었습니다!! 희수님 ㅎㅎㅎ
저도 이번주에 꼭 완수하고자 하는 목표를 적어봐야겠어요 주간 계속 목표에 집중할 수 있을것 같아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