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9 멋쟁이사자처럼 6주 차 회고

힛짱·2022년 10월 10일
3

멋쟁이사자처럼

목록 보기
9/13
post-thumbnail

6주 차 회고록

이번 주엔 본격적으로 자바스크립트를 시작했다. 그동안 TIL 작성에 대해 어떻게 써야 할까 고민했는데 자스를 하고 나니 지금 써야 할 게 쌓여있다..ㅎㅎ 차근차근해보자! 그리고 주 3회 운동도 성공했고, 그리고 JS100제도 시작했다!!

👍 좋았던 점


1기 선배이자 현 멘토님들의 특강

금요일에 오전, 오후로 나눠서 특강을 했는데 정말 꿀팁 많이 얻어 갔다! 나는 그동안 깃헙을 겉핥기만 했구나.. 싶었다. 프로젝트 생성과 이슈 관리 등등 전엔 '이거 모여' 싶었던 것들의 사용법을 알게 돼서 좋았다! 그리고 빛의 속도로 작업하시는 멘토님을 보며 감탄x100... 열심히 하자..


👏 셀프 칭찬


천하제일 캐릭터 대회 상 탔다!

이게 얼마만에 받아보는 상장인지...🥹 열심히 자두 털을 만든 보람이 있다 ㅎㅎ 이 영광을 자두에게...🤍

GitHub Profile

깃헙 프로필을 꾸미고 싶어서 급 꾸몄다!! 뱃지도 넣고.. 오픈소스들도 넣고.. 이것저것 만지작거렸다. 프로젝트 여러 개 해서 차곡차곡 넣고 싶다..❤️‍🔥


🧐 부족한 점


현재의 일을 미래의 나에게..

이거 심각한 문제다!!!!!!! 우선순위를 세워도 자꾸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그러다 보면 시간은 또 가고 정작 한 건 없고.. 악순환이다🫠 약간 나태해졌다. 다시 정신 차리고 할 것만 딱 하자..!

회고록 작성

방금 느낀 건데 점점 회고록이 내용이 없다고 느꼈다. 점점 회고록 쓰는 걸 미루다 보니 한 주의 일을 까먹게 돼서 성의가 없어진 것 같다.. 앞으로 회고록은 꼭 금요일 저녁에 쓸 것!


🙌 다음 주 계획


지난주 계획

1. 운동 주 3회 이상하기 ✅
2. TIL 개선 (벨로그에 중요 내용 깊이있게 작성하는 방식으로 주 2, 3회) 
3. DOM 공부, 집필 🔼

그래도 운동은 주 3회는 꼭 하고 있다! 체력이 중요하다.. 확실히 운동을 한 번도 안한 주랑 비교해 보면 2회 이상이라도 운동한 주는 다르다! 앞으로도 꾸준히 3회 이상 하자!
그리고 TIL 개선이라기보단, 노션에 그날 배운 것을 복습하고, 거기서 몰랐던 거나 더 공부해야 할 필요성이 있겠다 싶은 건 벨로그에 작성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번 주에 한 번도 안했다.. 임시글에 제목만 적어놨을 뿐...

  1. 벨로그 공부 내용 작성하기 (2개 이상)
  2. DOM 초안 완성하기
  3. 나태해지지말자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장희수입니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10일

희수님!! 지금도 충분히 열심히 잘 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 캐릭터 대회 입상하신것 추카드립니다 !!!! ㅎㅎㅎ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