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Part9 - “Mac OS 업데이트 후로 가끔 투정부리는 iTerm2”

그는사악해·2022년 12월 25일
0

M1_Settings

목록 보기
12/18
post-thumbnail

위 이미지의 출처

INTRO

최근 Mac OS가 Ventura로 업데이트가 되었다. 필자는 Bigsur부터 맥북을 사용하면서, OS가 업데이트할 때마다 가끔 작은 트러블이 두 가지가 있었다. 그 중 하나는 Xcode 업데이트였는데, 이는 최근 되서 안정화가 된 듯 하다. 다른 하나는 'iTerm2'에서 신경 거슬리게 하는 작은 메세지들이었다. 처음에는 이게 왜 이러나 싶었는데, 구글링을 해보니, Xcode 관련 툴들을 업데이트하면 해결되는 것으로 보인다. 바로 시작하겠다.

01 문제

: 어느 날부터 갑자기 iTerm2에 나타나서 필자의 신경을 거슬리게 했던 메세지

02 '뭐지?' 싶었음

: 처음에는 oh-my-zsh 관련 문제인 줄 알고, omz update로 업데이트를 시도해봤다.

하지만, 이게 아니었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었다.

03 그래서 해결방법

: 해결방법은 다른 곳에 있었다. 그것은 바로

xcode-select --install

이 한 줄이면 저 거슬리는 문구를 해결할 수 있다.
맥 OS 업데이트가 후로, iTerm2에 뭔가 거슬리는 문구가 뜬다면, 기억해두었다가 위 코드를 입력해보자.

참고

별로 궁금하지 않겠지만, 필자의 근황

  1.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과 패스트캠퍼스가 운영하는 이어드림과정의 멘토로 일하고 있다.
  2. 많은 일들이 있었다.
  3. 처음이자 마지막인 NLP 직계제자를 두게 되었다.
  4. 기술블로그이지만 조금씩 다시 채워보려고 한다. (쓸 것이 산더미)
  5. 살짝 컨셉을 바꿔보려고 한다.
profile
데이터를 베어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