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 데이터 처리변수 사용 = 데이터를 편리하게 저장하고 꺼내 쓰는 것let myname // 선언 (1번만)myname = 'siyoon' // 할당 또는 대입=(할당연산자)는 '같다'는 의미가 아님let myname = 'siyoon' // 선언, 할당 함
! 업데이트 예정ref. mdn, 생활코딩, 드림코딩 by 엘리function name(param1, param2){body...return;}one function === one thingnaming : doSomething, command, verb정리도구코드가 복
조건문 순서 중요 ! 위에서부터 아래로 순서대로 코드를 받아들이기 때문에 겹치는 내용이 있다면 위에 코드를 먼저 받아들입니다. 따라서, 큰 포함 관계가 앞 순서에 오도록 코드를 작성해야합니다.선언과 할당 구분strint to numberparseFloat 실수가 될 수
반복문을 사용하여 기능을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for문 (주로 사용)for ( 초기문; 조건문; 증감문) { //반복한 내용}While문초기문while (조건문;) {//반복할 내용증감문 //위치 중요!}특정 조건에서만 반복이중 반복문 ( 아직 연구 중.. )시간
HTML - Structure CSS - Style 구조적인 문서를 어떻게 시각적으로 표현하는지JS - Interaction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하여 HTML과 CSS 파일 생성 방법Hyper Text Markup Language프로그래밍 언어 x웹
반복문 코플릿을 풀면서
Cascading Style Sheets마크업 언어가 표현되는 방법을 설정레이아웃과 타이포그래피index.css 파일을 만들어 스타일 지정하기CSS를 설정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1\. 인라인 스타일 : 파일을 구분하지 않고 같은 라인에 스타일을 지정내부 스타일 시트
document.querySelector 웹 페이지 특정 요소 선택textContent 선택한 엘리먼트의 Content 조회textContent = "" 선택한 엘리먼트의 Content 변경깃허브 계정으로 포크(Fork)하여 과제 제출 완료HTML, CSS, JS 로
✔️ Chapter. CLI 기본 명령어 > * GUI CLI (Command-Line Interface) - terminal 입력하는 글자와 출력되는 글자로 컴퓨터와 소통 프롬프트(prompt) 키보드의 입력을 확인하고 편집할 한 줄의 공간 기본적인 명령어 p
이전에 작성한 내용을 보존해 주는 시스템 (Version Control System)버전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각 버전별로 변경된 이력을 저장하여,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야할 상황이 발생항 경우 그 기록으로 돌아갈 수 있다.백업, 협업에 용이Github와 Git의 관계Gi
2주차 목요일까지 'Achievement Goals를 위주로 정리하는 TIL' 했다.오늘 Course Reflection을 통해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을 들을 수 있었다.그래서 지금부터 오늘 한 것, 배운 것 또는 깨달은 것, 할 것으로 나누어서 TIL를 작성할 것이다
오늘 ✔️ 한 것 체력 증진 - 데드리프트 20회 3세트, 폼롤러 스트레칭, 40분 걷기 블로그에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고쳤다. 터미널 oh-my-zch 실행하기 1주차, 2주차 복습 임시 저장해둔 기술블로그 1회 올리기 코플릿 문자열 복습 ✔️ 배운 것 또는 깨달은
7시 30분 기상체력 증진 - 데드리프트 20회 3세트, 폼롤러 스트레칭, 40분 걷기8시 30분부터 시작했으면서.. 출석을 깜빡해서 9시 30분에 했다.. 후..배열, 객체에 대해 학습하고, 새로운 페어와 코플릿을 했다.지금 남은건 25번 !!! 피보나치 수열을 주어
7시 30분 기상체력 증진 - 데드리프트 20회 3세트, 폼롤러 스트레칭, 40분 걷기오늘은 하루종일 객체 코플릿을 풀었다. 21문제 중 2/3 이상 풀었다. 다 푸신 분들도 많았지만, 난 만족! 이번 페어분도 굿이었다!코플릿 25번 - 체크 포인트의 도움을 받았지만,
8시 30분 기상 (컨디션 난조..)체력 증진 - 폼롤러 스트레칭, 60분 걷기CSS에 대해 배웠다. 생활코딩 css 블로그 복습 / 엘리코딩 - css편CSS 개념에 대한 이해와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파악했다고 생각했는데, 적용하기 쉽지 않았다. 레이아웃에서 부모,
7시 30분 기상체력 증진 - 60분 걷기스코프와 클로저에 대해 학습하고, 노션으로 정리를 했다.스코프의 개념은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다. 클로저 개념이 이해가 되지 않아 생활코딩 클로저편 동영상 4개를 시청했다.원시형, 참조형 데이터를 나누는 방법을 배웠다.스코프는
8시 기상체력 증진 - 걷기 60분오늘은 spread, rest 문법에 대해 배웠다.페어와 50문제를 풀었다. 드라이버와 네비게이터의 역할을 나눠 번갈아가며 맡고, Git으로 push,pull을 했다.책 중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은 '어떤 일은 겪어도 나름의 의미
주말 ✔️ 한 것 곧 있을 이사 때문에 바빠서 주말에 거의 하지 못했다. 하지만 코플릿 남은 문제는 단 2문제 !
8시 기상체력 증진 - 걷기 60분DOM에 대해 배웠다.유효성 검사 페어 활동을 하였다.npm이 실행되지 않아서 한참을 찾다가 결국 아고라 스테이츠에서 해결방법을 찾아 해결했다. 덕분에 과제 제출을 무사히 할 수 있었다.열정이 넘치는 페어분을 만났다. 덕분에 나도 같이
8시 30분 기상체력 증진 - 걷기 60분알고리즘 문제 2개를 풀었다.혼자 DOM에 대해 노션으로 정리하고, 써보고 싶은 기술 블로그는 2개를 작성했다. 첫 기술글인 것 같다. 시간이 많이 걸릴 줄 알았는데, 노션으로 미리 정리해둔 것이 있어 수월하게 끝낼 수 있었다.
8시 30분 기상체력 증진 - 걷기 60분알고리즘 문제 2개를 풀었다.6시 이후 공부를 하지 못했다..이사짐을 정리하다보니 시간이 새벽이었다. 어릴 때 이사다닐 땐 부모님께서 다 해주셔서 이렇게 많은 일이 있는지 몰랐는데, 생각보다 일이 많다..어제 해야할 것을 목요일
8시 기상체력 증진 - 60분 걷기알고리즘 2문제를 풀었다.React의 기초를 배웠다.이사짐을 거의 다 싸간다..점점 배우면 배울수록 더 편리하고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지만, 더 복잡하고 어려워지는 느낌이다. 처음 React를 접했을 땐, 무슨 소리지? 하는
7시 30qns 기상체력 증진 - xReact SPA를 배웠다.복습하던 파일이 아닌 분리된 함수의 파일으로 페어활동을 했다. 처음엔 어떻게 이용해야할지 몰라서 주져했다. SPA도 적용하기 힘들었는데, 페어분 덕분에 잘 해결할 수 있었다.내가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의 대부
이사주말동안 벨로퍼트에서 만들 React 문서를 봤다.알고리즘과 코플릿 문제 한두개가 자꾸 통과가 안된다.다시 보니 더 잘 이해되는 것이 있는 반면에 더 미궁으로 빠지는 것들도 있었다.한두개가 잘못된거 같은데 그것 못 찾겠다.. 콘솔로는 잘 찍혀서 더 모르겠다.. 그래
7시 30분 기상벨로퍼트 React 문서를 읽었다.React 마지막 페어 스트린트를 마무리했다.마지막 스프린트를 하면서 React 챕터에서 배운 것을 총 복습할 수 있었다. 마지막에 트윗을 보낼 때, push, unshift로 했는데 계속 통과가 되지 않았다. 제너럴에
7시 30분 기상React의 마지막 스프린트를 지난 밤 끝내서 혼자 학습했다.React 공식 문서를 봤다.props에 대해 아직 완벽히 이해하지 못했다.React에서 js 파일들이 상호작용하는 루트에 대해 조금을 알 것 같다.코플릿 제출 여부 확인알고리즘 레퍼런스 확인
9시 기상 ( 어른이날이라 평소보다 늦게 일어났다.)HA 시험이 앞서코플릿 문제를 한번씩 확인하고 바로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들은 초기화를 시켜 다시 풀어보았다.유어클래스의 내용이 되짚어보고혼자 정리해놓은 노트를 읽었다.앞 부분은 대부분 이해가 잘 갔고 페어 활동이나
6시 30분 기상HA 시험 전에 코플릿 문제들은 더 확인하고 스트린트 파일을 좀 더 보고싶어서 일찍 기상해 스타벅스에 첫 손님으로 입장했다 !HA 시험을 봤다.쉽지 않다. HA..역시 쉬운건 하나도 없고,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전 중에는 코플릿을 풀면서 H
Section2가 시작되었다.새로운 섹션의 시작은 클래스와 프로토타입 !JS는 프로토타입의 언어이지만,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하나의 모델이 되는 청사진을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인스턴트 객체를 생성하였다. 빗대어 표현하자면 아반떼를 만드는 큰 틀은 class
오늘은 7시반에 기상했다.어제 운동을 3시간을 했더니 아주 몸이 피곤한 상태였다.그래도 졸지 않았다! 뿌듯.. 순열에 대한 알고리즘을 풀었다? 수도코드만 40분 작성하다가 레퍼런스 코드로 다시 씹고 뜯고 맛보았다.. 난 꼭 이해하고 말꺼다!Section1때부터 악명 높
오늘 기상 시간은 7시반, 운동 시간은 2시간!피보나치 수열에 대한 알고리즘을 풀었다.어제 푼 피보나치 수열은 재귀함수를 사용하여 풀었는데, 이는 반복되는 계산으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서 비효율(?)적인 코드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변수를 선언해 할당하여 각 수를 저장해서
7시 40분 기상, 운동은 생략.. 이유는 코플릿..Array.prototype.every() 메소드를 알게되었다.길게 적었던 코드들이 한줄로 짧아지는 순간..!기초 자료구조에 대해서 학습했다.4가지 => Stack, Queue, Tree, GraphStack쌓다.막다
이제야서 금요일부터 일요일 TIL을 쓰는 이유는금요일 자료구조에 골머리를 쓰면서 (찐)이사를 함께 진행했더니주말동안 몸살이 걸려서 꼼짝을 못했다.. 주말 공부는 저 멀리..덕분에 이번주는 아주 바쁠 것 같다 ..!금요일 자료구조(그래프, 트리)를 배웠다. 이론은 이해가
오늘 기상은 7시 반, 운동은 30분 !주말동안 푹쉬고 다시 정신차려보겠다고 다짐했지만 아직도 몽롱한 기분이다.. 그래도 기상시간도 잘 지켰고, 9-18시동안 집중해서 학습했다 ! 오늘은 고차함수, 콜백함수를 리뷰하고, 이를 이용해 메소드를 구현했다.⇒ 함수를 인자(a
기상 시간 7시, 운동 1시간 !오늘은 비동기를 배웠다.어제에 이어서 같은 페어님과 함께 페어 진행 중 !어제도, 오늘도 힘겨워했지만 오늘 늦은 오후부터 어느정도 이해가 되더니목요일 오전까지 제출해야하는 스프린트까지 제출 완료했다 무야호처음 헛다리를 짚어서 이해가 안되
기상 시간은 8시, 운동은 30분 !수요일은 부처님 오신 날이라 수업이 없었다. JSON과 비동기에 대해 복습을 하고, 목요일 진도를 예습했다.벌써 이번주가 끝나간다. 시간이 너무 빠르다..지난 시간에 이어 비동기에 대한 스프린트를 진행했다. 화요일에 페어와 힘든 시간
기상시간은 7시반, 운동은 생략..! 내일 등산을 위한 체력 비축..합리화..오늘은 아침부터 4시까지 혼자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랜만에 하루종일 혼자 공부하는 시간이었다. 지난 주와 이번 주 페어 활동을 계속 가지다가 혼자 활동하는 시간은 가지니까 시간 제약없이
토요일은 등산 다녀와서 푸욱 쉬었다-! 리프레쉬 하는 시간을 ..일요일은 지난 주 복습을 하면서 드림코딩 동영상을 통해 정리하고 잘못 알고 있었거나, 좀 더 알고 싶었던 내용을 공부했다. 아무런 지식 없이 봤으면 어려웠을 것 같은데, 스프린트를 통해 배우고 난 후 보니
오늘 기상 시간은 8시, 운동은 1시간 반 !벌써 8주차라니.. 시간이 느린 것 같으면서 빠르다.저번주 HTTP 기초에 이어서 실습을 하는 주이다.Representational State Transfer로팀플레이를 위해 사전에 약속된 규칙(?)이다.GET : 메세지 조
화요일은 컨디션 난조로 수업 끝나고 바로 쉬었다..오늘 기상시간은 8시, 운동은 1시간 !화수 이어서 하나의 스프린트를 진행하였는데,화요일은 6시까지 문제를 풀고오늘인 수요일은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에 일찍이 제출을 완료하였다.섹션 1에서 React 파트에 부족한 부분이
기상 시간은 8시, 운동은 1시간 !목요일의 생각 : node.js 재밌다 ..!
기상시간은 8시, 30분 걷기 운동월요일까지 진행하는 페어활동을 오늘 마치기 전에 끝냈다. 내가 만난 3번째 실력자 페어 덕분에 잘 마칠 수 있었다. node.js가 재밌다. 프론트로 바로 보이는 모습이 재밌다고 생각했는데, 서버를 통해 기술을 다루는 것이 더 재미있게
이번주에 첫 TIL ..반성합니다..이번주부터 오전 7시에 운동을 가겠다고 마음먹고 실행하다가 일찍 자야한다는 생각에 저녁시간을 알차게 보내지 못했자는 핑계..그래서 이틀에 한 번 오전 운동을 가고 하루는 홈트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어제 오늘 진행한 스프린트는 C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