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das Profiling 한글 깨짐 해결

Chai HyeonJong ·2022년 9월 25일
2

Pandas Profiling 한글 깨짐 해결

인턴 시절 알게된 강력한 시각화 모듈 판다스 프로파일링(pandas profiling)을 오랜만에 사용하려는데, 한글 깨짐 현상이 발생했다. 이를 해결하고 해결과정에 대한 내용을 기록하려고 한다.


문제상황

상관관계와 결측치 확인하는 부분에서 한글 폰트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UserWarning: Glyph 44053 (\N{HANGUL SYLLABLE GANG}) missing from current font.

다시 살펴보니 위와 같은 경고가 발생하고 있었다.

이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해결방법

!pip show pandas_profiling # 노트북 환경이라서 !

먼저, 버전과 판다스 프로파일링이 설치된 경로를 확인한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3.3.0이며 (내 해결방법은 3.0.0 이상에서 유효한 방법인 듯하다.)


그 다음, 터미널을 통해 혹은 직접 해당경로/visualisation/context.py로 간다.


39번 라인 "font.family": ["sans-serif"]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의 경우 맥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AppleGothic"]으로 바꿔주었다.
윈도우의 경우 ["Malgun Gothic"]으로 바꿔주면 된다고 한다.

그 다음 80번 라인 sns.set_style(style="white")도 주석처리 해주자!

저장해보고 잘 작동하는 지 확인해보자.


Minus Sign 문제

한글 폰트 깨짐 현상은 해결했지만 나는 마이너스가 표현되지 않는 현상은 해결하지 못했다. 이것도 해결해보겠다.

다시 context.py에 들어간다.

나의 경우 40번 라인에
"axes.unicode_minus": False 를 추가했다.

다시 저장하고 판다스 프로파일링이 제대로 해결됐는 지 확인해보자.


마지막으로, 내가 참고한 자료링크를 첨부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BhZvZpNF9jU

profile
머신러닝하는 현종, 제가 공부한 것들을 기록합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10월 26일

진짜진짜 고맙습니다
별짓을 다해봤어도 안됫는데 너무너무 감사해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