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dens
의 Unreal-Study 자료입니다.
- 노티파이 스테이트 추가 - 트레일 을 선택해줍시다. 다음과 같이 노티파이 스테이트가 생성됩니다.
- PS 템플릿 : P_Kwang_Primary_Trail
- 첫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_base
- 두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_tip
- 반복 작업이니, 별다른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Player 의 경우와 과정은 완벽히 일치합니다.
- Trail 노티파이 스테이트를 만들고, 범위를 늘려줍시다.
- PS 템플릿 : P_CountessMeleeTrail
- 첫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Base_L
- 두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Tip_L
- Trail 노티파이 스테이트를 만들고, 범위를 늘려줍시다.
- PS 템플릿 : P_CountessMeleeTrail
- 첫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Base_R
- 두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Tip_R
Primary_Attack_B_Normal_Montage 를 검색하여 더블 클릭해줍시다.
Attack 3에서는 노티파이 트랙을 하나 더 추가해줄겁니다.
- 좌측의 '노티파이' - 노티파이 트랙 추가 를 선택해줍시다. 그럼 '2' 라는 노티파이 트랙이 생성될겁니다.
- PS 템플릿 : P_CountessMeleeTrail
- 첫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Base_R
- 두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Tip_R
- PS 템플릿 : P_CountessMeleeTrail
- 첫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Base_L
- 두번째 소켓 이름 : FX_WeaponTip_L
- 노티파이의 위치를 조정해줍시다.
- PS 템플릿 : p_Countess_XSlash
- 위치 오프셋 : Z 값을 -50으로 변경
- 소켓 이름 : FX_SpineCenter
- 저번 시간에 만든 BTT 인 Slash 를 열어봅시다.
Play Anim Montage 노드와 딜레이 노드 사이에 'Spawn Emitter at Location' 이라는 노드를 추가해줍시다.
- Emitter Template : P_Countess_TeleportArrive
- Location : 위 사진 참조
- Scale : X 2.0 Y 2.0 Z 2.0
플레이해봅시다!
- 우선, 이벤트 그래프에서 파티클을 추가하겠습니다. 저번 시간에 만든 BTT 인 FlyAttack 을 열어봅시다.
점프 노드와 딜레이 노드 사이에 'Spawn Emitter at Location' 이라는 노드를 추가해줍시다.
- Emitter Template : P_Countess_TeleportArrive
- Location : 위 사진 참조
- Scale : X 2.0 Y 2.0 Z 2.0
다음으로, Montage 에서 노티파이를 추가해보겠습니다.
- Ability_Ultimate_Montage 를 검색하여 열어줍시다.
- PS 템플릿 : p_CountessUlt_SlashFX
- 위치 오프셋 : X 값을 90으로 변경
- 회전 오프셋 : Y 값을 30으로 변경
- 소켓 이름 : FX_Siphon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