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BeginPlay가 호출 되기 전에 매개변수를 Actor에 전달하는 방법

전지훈·2022년 5월 3일
1

Unreal

목록 보기
24/25

첫번째 방법

FTransform SpawnTransform(SpawnRot, SpawnLoc);
AMyCharacter* Character = world->SpawnActorDeferred<AMyCharacter>(ActorClass, SpawnTransform);
if (Character)
{
    Character->SetupFunction(... params ...);
    Character->FinishSpawning(SpawnTransform);
}

두번째 방법

FTransform SpawnTransform(SpawnRot, SpawnLoc);
AMyCharacter* Character = Cast<AMyCharacter>(UGameplayStatics::BeginDeferredActorSpawnFromClass(this, DeferredActorClass, SpawnTransform));
if (Character != nullptr)
{
    Character->SetupFunction(... params ...);
    UGameplayStatics::FinishSpawningActor(Character, SpawnTransform);
}
  • SpawnActor 호출 시 Constructor와 BeginPlay 모두 트리거
  • SpawnActorDeferred 호출 시 Constructor만 트리거
  • BeginPlay는 FinishSpawning 이후 트리거
profile
10%의 확신과 90%의 어.. 이게 왜 되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