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구조체 리플리케이션 중 크래시가 발생하는 경우

전지훈·2022년 8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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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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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ck(ArrayNum < ShadowArrayNum || SharedParams.Cmds[CmdIndex + 1].Type == ERepLayoutCmdType::DynamicArray);

RepLayout.cpp 파일의 해당 구문에 걸리는 경우, 리플리케이션이 수행되는 구조체의 모든 변수들에 UPROPERTY() 매크로를 붙여주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다.

USTRUCT()
struct FMagazine_NetQuantize
{
	GENERATED_BODY()
public:
	FGuid MagazineId;
	int32 AmmoId;
	int32 AmmoAmount;
}

위와 같은 코드를 아래와 같이 변경해 주면 문제가 해결된다.

USTRUCT()
struct FMagazine_NetQuantize
{
	GENERATED_BODY()
public:
	UPROPERTY()
	FGuid MagazineId;
    UPROPERTY()
	int32 AmmoId;
    UPROPERTY()
	int32 AmmoAmou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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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의 확신과 90%의 어.. 이게 왜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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