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ark.log
로그인
hopark.log
로그인
[Unity] Road to Picnic (Craft_Week) - Animation
박호준
·
2022년 5월 26일
팔로우
0
CraftWeek
MVC
Picnic
RunningGame
Unity
0
Craft_Week
목록 보기
13/20
MVC pattern
model의 view와 controller부분을 나누어 작업한 후 user에게 나타낸다.
mvc pattern으로 설계되었으므로 player의 view 부분과 controller부분이 나누어져있다.
view에 해당하는 Animation은 상황에 맞는 controller에서 view함수의 animation을 호출해주면 된다.
player Animator
run을 기본으로 두고 hit, jump, slide를 연결한다.
run Animation
다리를 벌리는 sprite / 다리를 오므린 sprite 두개를 번갈아가며 등록을 한 후 loop를 설정한다.
hit Animation
부딪혓을 때의 Animation이 발동하며 sprite의 투명도를 0, 100 으로 두어 깜빡이는 효과를 준다.
slide, jump Animation
slide버튼을 누를때, jump버튼을 눌렀을 때 조건에 맞으면 Animation이 발동한다.
박호준
hopark
팔로우
이전 포스트
[Unity] Road to Picnic (Craft_Week) - ItemSlot
다음 포스트
[Unity] Road to Picnic (Craft_Week) - WebGL 빌드와 React와 연동하기
0개의 댓글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