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226 - 카드뒤집기 3일차

유시아·2023년 12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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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사
반갑다
오늘 할일은 5강 배운 것에 대해서다.
카드뒤집기 쌔빠지게 고생하고 5강 넘어왔더니 이번엔 카드뒤집기 심화버젼 이랜다.
ㅎㅏ.........그래도 해야지......

믿는다 진짜 믿는다..

  1. 배운거
    역시 제일 인상깊었던건..사운드 추가가 아닐까..

대딩때 개인 프로젝트로 만든 게임에 사운드 넣느라 눈물의 밤샘을 했던 추억이 새록새록 돋았다.
↓소리 재생 코드

public void isMatched()
{
    string firstCardImage = firstCard.transform.Find("front").GetComponent<SpriteRenderer>().sprite.name;
    string secondCardImage = secondCard.transform.Find("front").GetComponent<SpriteRenderer>().sprite.name;

    if (firstCardImage == secondCardImage)
    {
        audioSource.PlayOneShot(match);

        firstCard.GetComponent<card>().destroyCard();
        secondCard.GetComponent<card>().destroyCard();

        int cardsLeft = GameObject.Find("cards").transform.childCount;
        if (cardsLeft == 2)
        {
            endTxt.SetActive(true);
            Time.timeScale = 0.0f;
        }
    }
    else
    {
        firstCard.GetComponent<card>().closeCard();
        secondCard.GetComponent<card>().closeCard();
    }

    firstCard = null;
    secondCard = null;
}

그때는 교재에도 없어서 직접 구글링 해가며 코드를 긁어모아서 허접하게 사운드를 넣었던 기억이 난다... 코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일단 돌아가니까 ㅇㅋ여요!!

제일 충격인 점.

오디오도 게임매니저처럼 오디오 매니저를 만들어주는 점....내가 예전에 프로젝트 할 때는 이런거 생각도 못하고 그냥 한 파일에 다 코드 때려박았는데...역시 사람은 배워야 하나보다..

그래서 앞으로 돌아가서.
오늘은 교재 머리말에 쓴 대로 딱히 어려운 코드는 없었던 것 같다.
아직 진도가 덜 끝나서 잘 모르는 걸 수도 있지만..
다만 과거의 내가 얼마나 주먹구구식으로 코딩을 했는지 깨달았을 뿐...
내 프로젝트 fif..그래도 사랑해... 언젠가 엄마가 꼭 완성시켜줄게...기다려줘....

- 다음화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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