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코드카타
2. 개인과제
public double solution(int[] arr) {
double answer = 0;
for(int i=0; i < arr.Length; i++)
{
answer += arr[i];
}
answer /= arr.Length;
return answer;
}
근데...확장 메서드 라는 것이 있다..
그럼 메서드 호출 1줄 + 코드 1줄 이면...끝난다...
using System.Linq;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double solution(int[] arr) {
return arr.Average();
}
}
이런게 있었으면 미리 알려달라고!@!@!@!!@
사실 배웠을 지도 모른다... 내가 감자라 기억 못하는 걸 수도 ...
answer = n/100+ n/10 + n/1;
근데 나는 이딴거밖에 생각이 나지 않음... 큰일임...여기서 막힘...
3자리수가 아니라 4자릿수면? 5자릿수면? 그것도 아니면 2자릿수면? 어떻게 나눌건데.
그러던 중 기가막힌 풀이를 봤다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0;
while(n>0){
answer += n % 10;
n = n / 10;
}
return answer;
}
n이 0보다 크면
answer에는 n과 10을 나눈 나머지를 저장하고, n에서는 10을 나눈 몫을 저장한다.
예를들어 n=123이면 123/10 의 나머지는 3, 123/10의 몫은 12,
그리고 또 n이 0보다 크니까 12/10의 나머지는 2, 12/10의 몫은 1,
또 n이 0보다 크니까 1/10의 나머지는 1, 1/10의 몫은 0
n이 0보다 크지 않으니까 종료.
와..........진짜 이걸 어떻게 생각해냈지......??
아니 아침이라 머리가 안돌아가서 생각을 못하는건가 내가...?
하튼 진짜 대단하다...
언젠간 나도 생각해낼 수 있을까....
또, 굳이 머리를 쓰지 않아도 되는, 최고의 함수 마스터 코드도 있다.
using System.Linq;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n.ToString().AsEnumerable().Sum((c) => c ^ 48);
return answer;
}
}
ㅋㅋ
모르니까 패스.
일단....망했습니다... 여러 악재가 겹쳐서 도저히 집중이 되지가 않았고...이건 핑계긴 해
구현한거라도 일단... 적어야지....
에셋 오류
좀 예쁜 에셋으로 써보려 했는데 MyAsset을 불러올 수가,,,없다,,,,
급한대로 기본 에셋 다운받은걸로 해결했다.
맵 구성
대충 이정도 넓이의 맵
타일맵 찍다가 벽타일이 겹쳐서 좀 화날때도 있었다...
마우스 커서가 가리키는 대로 바라보기
아니 왜 커서가 안보이지...? 하여튼 열심히 바라보고있다...
코드는 PlayerLook.cs
transform의 scale값 변경해주는 방식.
세상엔 정말... 천재들이 많은 것 같다..
...여기까지가 구현....
분량이 정말 짧은걸 알지만 그래도 TIL은 적어야 하니까...
빠른 시일 내로 일 해결하고 집중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