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18 - 개인과제 1일차

유시아·2024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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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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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다.
오늘 한 일 요약

  • 알고리즘 코드카타
  • 개인과제
  • 개인과제 해결을 위한 강의

1. 코드카타

오늘의 문제는 짝수와 홀수
정수 num이 짝수일 경우 "Even"을 반환하고 홀수인 경우 "Odd"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

처음에는 if문으로 나눴을 때 0이 되면 짝수, 아니면 홀수 라고 생각했다.
근데 자꾸... 몫으로 구하려 했다... 진짜 바본가...

public string solution(int num) {
        string answer = "";
        
        if( num/2==0)
        
            answer = "Even";
        
        else
        
            answer = "Odd";
            return answer;
        
        
    }

이러니까 안구해지지;;;
정답은 나눴을때 "나머지"가 0이면 짝수, 아니면 홀수다.
빠르게 고쳐보자.

public string solution(int num) {
        string answer = "";
        
        if( num%2==0)
        
            answer = "Even";
        
        else
        
            answer = "Odd";
            return answer;
        
        
    }

근데 다른 사람 풀이를 보면 answer = ~ 대신 answer += ~ 로 표현했다.
왤까... 뭐가 다른거지..?

그리고 대망의 1줄로 정리 해버리는 코드

return (num % 2 == 0) ? "Even" : "Odd";

?연산은 진짜 생각도 못했다. 아니 쓰라고 있는거긴한데..아니 이걸 어떻게... 진짜 천재인거같다... 나는 아직도 부족해...

2. 개인과제

첫번째 팀과제가 끝나니까 바로 개인과제가 시작됐다.
진짜 스파르타캠프... 하지만 내가 선택한 캠프... 열심히 하도록 하자..
이번주 개인과제는 바로...

스파르타 타운 만들기 (zep 클론)

과제 개요

  1. Unity 를 이용해 zep을 모방해 만드는 과제입니다.
  2. 타일맵을 이용해 배경을 꾸밉니다.
  3. 기본 UI 들을 활용해 적용하는 연습이 포함됩니다.

요구사항

필수요구사항

  1. 캐릭터 만들기
  2. 캐릭터 이동
  3. 방 만들기
  4. 카메라 따라가기
  5.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6. 이름 입력 시스템
  7. 캐릭터 선택 시스템

...필수도 따라가기 벅찰테니까 선택 사항은 스킵하도록 한다... 여유가 있으면 3일차쯤에 할 수 있겠지...아마도...

3. 개인과제 해결을 위한 강의

강의를 열심히 따라가기만 해서 딱히 어려운건 없었다.
유니티 구성요소의 개념과 관계에 대해서만 간단히 정리해보자.

  • 에셋(Asset):
    • 게임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이미지, 사운드, 모델, 코드 등)
    • 프로젝트의 에셋 폴더에 저장되며, 유니티에서 사용 가능한 형식으로 가져와서 게임에 활용
  • 씬(Scene):
    • 게임의 각 장면 또는 화면을 의미
    • 유니티에서 게임은 하나 이상의 씬으로 구성되며, 각 씬은 게임의 특정 부분을 담당
    • ex) 메뉴 씬, 게임 플레이 씬, 엔딩 씬 등
  • 게임 오브젝트(GameObject):
    • 씬에 배치되는 모든 요소
    • 게임 오브젝트는 "에셋"을 이용하여 "씬"에 생성되며, 게임의 동작과 상호작용을 담당
    • ex) 캐릭터, NPC, 아이템, 장애물 등
    • 게임 오브젝트는 "계층 구조로 구성"되어 "부모-자식 관계"를 가지며, 이를 통해 그룹화하고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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